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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life

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7(더뉴싼타페 2.5T - 출고)

by Realist。 2020.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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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27일 계약, 12월 8일 출고로 차량은 거의 열흘만에 출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그간 제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더뉴싼타페 구매의 모든 과정이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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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 1 (더뉴싼타페 2.5T 구입기 - 등급선택)

더뉴2020년 11월 27일 차량을 드디어 계약을 했습니다. 처음에 프레스티지 등급에서 옵션 몇 가지만 넣으려고 했던 저는 결국 최고 등급인 캘리그라피로 계약을 하게되었습니다. 그 이유를 아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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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2 (더뉴싼타페 2.5T 구입기 - 오토캐시백)

차 계약 후 할일의 첫번째는? 썬팅 블박을 알아보는일? 아닙니다. 지불 형태를 정하시고 뭔가 더욱 받을 수 있는 것을 찾아보고 나서 그걸 포함해서 예산을 정하시고 썬팅 블박의 등급을 정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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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3 (더뉴싼타페 2.5T 구입기 - 썬팅,블박, 애프터블로우)

이제 썬팅, 블박등 차량용품을 선정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사실 차량 구입할 때 굉장히 많은 제품과 시공들이 유혹하긴 하지만 신차를 한,두번 구입해 보니 이 세가지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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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4 (더뉴싼타페 2.5T - 출고예정일 및 탁송대기)

드디어 차가 나오게 됐습니다. 계약한지 거의 열흘만에 차가 제작되어 출고가 되네요. 그간 썬팅 블박같은 물품과 오토캐시백 같은 것들을 열심히 알아보길 잘했네요. 이제 다음주에 출고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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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5 (더뉴싼타페 2.5T - 실내등 LED 옵션 팁)

더뉴산타페 옵션 중에 LED 옵션이 있습니다. 무려 36만원이나 하는 옵션이죠. 더뉴산타페는 어이없게도 이 옵션을 하지 않으시면 차량 모든 곳이 노란색 호박등입니다;; 헌데 위 옵션은 LED 도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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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6 (더뉴싼타페 2.5T - 필요 물품 구입)

차량 출고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을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전 차량에서 사용하던 물품 중에서 필요한건 그대로 쓰고 그 외의 것은 새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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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팅샵으로 탁송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처음 본 느낌은 " 와 생각보다 이쁘다 " 였습니다. 탐켄치니 뭐니 하는 사람들의 의견등과는 다르게 실물은 정말 예뻣습니다. 전시장에서 본 그대로 였어요. 

 

더뉴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레인포레스트 색상

 

특히 이 캘리그라피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레인포레스트" 색상에 대한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냥 보면 그냥 진회색 같기도 하지만 빛에 반사되면 은은한 초록빛이 드는 이런 이쁜 색이 사진에 다 표현되지 않는게 약간 안타까웠습니다. 제가 찍었지만 이건 눈으로 본 느낌이랑은 많이 다르게 나오네요.

 

 

엔진룸부터 자체 검수 들어갑니다.

 

 

엔진룸은 아주 깨끗했습니다. 누유 흔적 같은것 보이지 않았고 외관상 어떤 문제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계기판 모습입니다. 3km  ㅎㅎ 싱싱하죠??

 

 

테이프, 스티커 등 많이 붙어 있습니다.

 

 

검수 중 역시 도장은 깨끗하지 못한 부분이 간간히 보였습니다. 스크래치도 좀 보였구요. 다른사람 같으면 인수 거부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셨는데 어짜피 타다보면 이렇게 되는건 시간문제라 저는 그냥 넘겼습니다.

 

 

그리고 본넷의 단차도 좀 있었습니다. 좌측이 우측보다 좀 더 넓더군요. 오차범위 내라고 해서 그냥 넘겼습니다.

 

 

하지만 좌측 헤드라이트 부분에 이 본딩이 잘 안된듯한 모습은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잠시 인수거부할까 생각도 했지만 그냥 보증수리 하기로 했습니다.

 

 

이 사진이 그래도 실제 색상과 가장 비슷하게 나온 것 같네요.

 

 

이쯤에서 인수증에 사인해야겠다 하고 트렁크를 열어보는데 왠걸, 트렁크 끝에 고무 파킹이 하나도 안 달려 있는 촌극이 ㅋㅋㅋ 
탁송 기사님이 다음날 와서 달아준다고 하네요. 모두가 검수하고 조립도 같이 하는 제 싼타페 ㅎㅎ 연봉 1억넘게 받는 사람들이 하는 조립 품질이란게 이런식이냐며 현대 영업사원 분도 혀를 차셨습니다. 결국 큰 문제는 발견 하지 않아서 이대로 인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 후기
신차 검수는 업체에 맡기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1. 눈에 확 띄는 문제만 없으면 그냥 넘어가는 성격 2. 구동계통 및 미션 문제는 어짜피 처음에 발견할 수가 없음 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몇천만원 짜리 차를 너무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지 않는 걸 수도 있지만 차는 그냥 소모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심각한 문제만 아니면 어짜피 조립품이고 품질 편차는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제가 검수 하였습니다. 어짜피 캠핑쟁이라 차의 외장은 곧 망가질 일만 남았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이제는 정말 제 차라 그런지 몰라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내부도 그렇고 쏘렌토를 선택하지 않고 싼타페를 선택한건 정말 잘한일 같습니다. 제 싼타페 출고기는 여기까지구요. 이 이후로는 주행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 해 봐야겠네요. 
그 동안 더뉴싼타페에 대한 제 포스팅을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https://stoxic.tistory.com/263

 

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8(더뉴싼타페 2.5T - 운행후기)

차량을 실제 운행하고 보니 "아 이건 이럴껄" 하는 부분도 있고, "아 이건 잘했다" 하는 것도 있어서 후기를 남깁니다. * 아쉬운 부분 1. 썬팅(레인보우 V90) 썬팅은 레인보우 V90으로 전면 30%, 1열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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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toxic.tistory.com/270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싼타페 가솔린 2.5T 의 유지비 비교

내년에 싼타페 하이브리드 출시 소식이 있는데요. 아마 지금은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싼타페 가솔린과의 차이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아니면 같은 쏘렌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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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toxic.tistory.com/315

 

더뉴싼타페 2.5T 4개월 실 운행기

더뉴싼타페 2.5터보 출고 후 4개월 운행 소감입니다. 운행량이 많지는 않아서 한달에 한 천키로 정도 탄 것 같네요. 이제 4천키로가 막 넘었습니다. 그 사이 400키로 가까이 되는 장거리는 한 두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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