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Synology

NAS 용 Hard disk (HDD) 구매 추천? (무슨 HDD를 구매해야 될까?)

by Realist。 2020. 7. 6.
728x90
반응형

이전포스팅: https://stoxic.tistory.com/182

 

시놀로지 나스 DS 920+ 개봉기(iptime nas2dual 에서 Synology NAS DS 920+ 로 갈아탄 후기)

오늘부터 시놀로지 나스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는 스마트홈 이용자로서 HA(Home assistant)를 NAS에 설치하려고 보니 시놀로지 제품에 대해서만 가이드가 있더군요. 그래서 단순한 생

stoxic.tistory.com

많은 분들께서 NAS용 HDD 구매시 뭘로 구매해야 될까 하고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흥미로운 조사 결과가 있어서 구매에 참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위 조사 결과는 Backlaze라는 곳에서 조사한 HDD 고장률에 대한 자료인데 보시면 HGST 제품 중에서도 4테라 짜리가 가장 고장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 판단으로는 NAS용 HDD는 4TB가 가격대비 신뢰성이 있다라고 생각되네요. 뽑기운이 많이 좌우한다는 시게이트도 신뢰성이 많이 높아졌네요. 헌데 같은 모델명은 국내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검색해도 안나오네요. 저 같은 경우는 다나와 순위를 많이 참고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어떤 물건을 구매할 때, 저와 같은 고민을 한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고 결국 그 범주내에서 고르는 것이 가장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NAS용 HDD 다나와 순위 링크: http://prod.danawa.com/list/?cate=11329815

 

NAS용 HDD 가격비교리스트 :: 행복쇼핑의 시작 ! 다나와 (가격비교) - Danawa.com

전체 선택 선택 삭제 상품 비교 관심상품 담기

prod.danawa.com

위에 애드리더 광고부분을 지나고 나면 실제 검색순위에 대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1OkbD

 

웨스턴디지털 울트라스타 NAS 패키지 HDD

COUPANG

www.coupang.com

저 같은 경우 위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위에 표에 나와있는 HGST제품이 Ultrastart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HGST의 4TB HDD를 한개 보유하고 있는데 위 WD의 제품은 제가 살때는 없던 모델입니다. 

 

그래서 두 개를 비교해 보니 출시일이 1년 차이 밖에 안 나지만 버퍼용량과 전송속도가 소폭 상승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HGST의 제품이 뭔가 더 신뢰성이 가는건 조사결과 때문일까요? 어쨋든 두 제품의 가격은 현재 같습니다. WD의 최저가격은 현금가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020.07 추가
제가 두 HDD를 비교해보니 두 제품의 성능차이는 먼저나온게 처리능력이 2%정도 느렸고 늘 온도가 5도정도 좀 높았습니다. 그 외에는 차이는 모르겠네요

어짜피 라이트 유저에게는 스펙의 차이는 체감이 거의 나지 않겠지만 그래도 같은 값이면 더 가치있게 쓰고 싶은게 사람 심리다 보니 위와 같은 조사 결과를 참조하는게 돈을 더 가치있게 쓰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2021.06 추가
비트코인 때문인지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