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Synology

2. 패키지 설치하기

by Realist。 2020. 7. 8.
728x90
반응형

이전포스팅: https://stoxic.tistory.com/186

 

1. DSM 설치와 레이드 구성

이전포스팅: https://stoxic.tistory.com/182 시놀로지 나스 DS 920+ 개봉기(iptime nas2dual 에서 Synology NAS DS 920+ 로 갈아탄 후기) 오늘부터 시놀로지 나스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는 스마트..

stoxic.tistory.com

사실 다른 블로그 같으면 볼륨설정 부분이 나와야 하지만 단독 구성을 하신 분들은 볼륨도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그래서 볼륨 설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이런식으로 스토리지 검사를 하고 있다고 뜨는데 이게 4테라 기준 거의 6시간 정도 걸립니다. (더 걸릴 수도) 
근데 이 작업 동안에는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하네요. (왠지는 모름) 

이제 필수 패키지를 설치해 볼까요? 

DSM에서 위 이미지를 누르시면 패키지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마켓(?) 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저 같은 일반인은 그냥 사진, 영상이 끝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설치 했습니다. 

우선 필수인 것은 File station. 파일 복사부터 이동 등등 모든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 인 패키지구요. 영상도 보실 분들은 Video station 인데 외부에서 굳이 보지 않으시면 DNLA 기능 이용해서 그냥 PC와 TV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Plex같은 경우는 스마트 TV사용하시는 경우 이용하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앱을 설치해서 보는 것이기 때문에 나만의 Netflix가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Moments정도인데 이건 제가 아직 못 써봐서 써보고 포스팅 해야 될 것 같네요. 
시놀로지 나스 정말 편한거 같아요

 

Next: https://stoxic.tistory.com/188

 

3. 외부 접속 허용하게 해주기

NAS를 외부에서 접속할 수 없으면 사용하는 의미가 거의 반은 사라지죠? 오늘은 퀵 커넥트 기능을 이용한 외부 접속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어판에 들어가 연결성 부분의 "Quick connect" 를 접속 합

stoxic.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