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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life

제네시스 GV70 각 옵션 정보 - 이 옵션 왜 넣을 필요가 없을까??

by Realist。 2020.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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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xic.tistory.com/265

 

제네시스 GV70 가격표 및 가격정보 - 가성비 트림 제안

드디어 제네시스 GV70 가격표가 나왔네요. 눌러서 보시면 커집니다. 다운로드 대충 계산해보면 아무리 옵션 안 넣어도 5500만원 정도.. 이정도면 BMW X3나 X4를 살 수 있는 가격인데 경쟁이 될려나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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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지난 글에서 가성비 트림으로 가솔린 2.5T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만 넣으시라고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제네시스는 깡통을 사는게 가장 가성비가 좋다구요. 그럼 왜? 다른 옵션은 필요가 없는지를 오늘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사실 가격표를 보면서 제가 받는 느낌은 " 프리미엄 브랜드라 가격 다운은 못해. 대신 이것저것 필요한거 다 넣을 수 있게 준비했어 " 라는 느낌입니다. 사실 이걸 다 넣어서 7500만원을 주고 사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일에 관련되어 있거나 내 돈이 아닌경우에는 그럴 수 있겠죠. 제네시스는 트림별로 외관 구분이 없는 차량입니다. 개인적인 만족감이 아니고서야 옵션을 절대 많이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옵션을 넣지 말라는건 절대 차를 사지 말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오히려 저렴하게 그 차를 구입하라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 아이오닉5편: 링크
- K8편: 링크

1. AWD A/T 4륜 (300만원) 

 

 

 

 

  제네시스는 후륜 기반의 4륜으로 솔직히 여유되면 넣는게 좋습니다. 싼타페 같은 경우 전륜기반의 4륜으로 진정한 4륜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브랜드 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나름 퍼포먼스 있는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4륜을 왜 넣나요? 험로주행을 위해? 빗길, 눈길 운전을 위해 인가요?
솔직히 비나 눈이오면 운전을 자제하는것이 현명합니다. 눈, 빗길에 달리는 것은 4륜 할아버지가 와도 위험한 상황을 피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또한, 제네시스를 몰고 험로를 주행할 일이 일반 사람에게 얼마나 많이 있을까요? 이 옵션은 기상 상황과 상관없이 생계를 위해 운전을 해야되는 경우가 많은 분들만 넣으십시오. 300만원 아끼시고 소고기 사드시기 바랍니다.

2. 무광컬러 (70만원)

 

 

 

 

제네시스 GV70은 무려 12가지의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 4개는 70만원을 주고 무광옵션을 또 넣을 수가 있죠. 무광이 관리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흠집도 잘 나고 정말 부지런해야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추천이며 차의 기능에는 유광도 아무 상관이 없기 때문에 필요없는 옵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휠 & 타이어 옵션(70~120만원)

 

 

 

 

휠과 타이어 인치업에 대한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드레스 업의 효과, 퍼포먼스 상승
단점: 연비 하락, 주행질감 하락
레이싱 하실게 아니라면 기본 휠인 18인치도 디자인 이쁘고 승차감 좋고 충분히 경쟁력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관심 없는 사람들은 휠이 뭐가 비싼거고 뭐고 싼건지도 모릅니다. 옵션 추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 II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은 말 그대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관련 디자인 패키지 입니다. 드레스 업을 시켜주고 시트 등을 좀 더 좋은 소재로 변경하는 옵션입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은 아래 색상을 선택 가능하구요. 퀼팅이 없는 천연가죽의 민짜 시트 입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I 는 아래 색상을 선택 가능하구요. 퀼팅이 있는 나파가죽 시트 입니다. 

 

 

 

 

컬러에 대해 추가하고 싶으신게 없으시면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I 넣으셔도 인조가죽과 외형으로는 크게 다른게 없습니다. 때문에 넣을 필요가 없으며 II 같은 경우는 넣을 가치가 있기는 하지만 가격이 300만원이나 하므로 가성비가 많이 떨어집니다. 

5. 파퓰러 패키지 I, II
이 경우 인기있는 옵션을 묶어서 가격을 좀 할인해 주는 옵션입니다. 각 옵션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파퓰러 패키지 I(4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
파퓰러 패키지 II(720만원): 파퓰러 패키지Ⅰ, 컨비니언스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Ⅱ, *2열 컴포트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I(180만원):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이 옵션은 그래도 넣을 가치가 있습니다.)
*하이테크패키지(160만원): 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없어도 운행에 아무 이상 없습니다.)
*2열컴포트패키지(70만원):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3존 공조(운전석&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뒷좌석 LCD 공조 조절 장치 포함), 뒷좌석 통풍 시트(없어도 운행에 아무 이상 없습니다)
*컨비니언스 패키지(110만원):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스트레칭 모드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허리지지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II, 스마트 카드 키(시트 편의 사항 옵션인데 운전이 2%정도 편해진다고 보면 됩니다. 편하고 싶으시면 운전을 중단하세요. 넣지마시기 바랍니다. )

결론은 파퓰러 패키지 I,II는 선택할 필요가 없고 필요하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만 추가하면 됩니다. 

6.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19인치 휠 + 110만원)

 

 

 

 

이 옵션은 전방 카메라를 통해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서스펜션은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과속방지턱과 같이 차량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인지하고 대응함으로써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다 필요없습니다. 과속방지턱을 만나면 속도를 줄이십시오. 

7. 파노라마 선루프( 140만원)
파노라마 선루프에 낭만이 있으신 분들 많으실겁니다. 멋진 풍경과 탁 트인 윈도우! 하지만 평균 50~80키로 정도 무게가 상승하여 연비를 하락시키고 또한, 사고시 안전에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실링부위가 헐거워져 잡소리의 원인이 됩니다. 유투브 보시면 K5의 경우 이 파노라마 선루프의 결함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꽤 많으십니다. 하늘을 보고 싶으시면 차에서 내리세요!  필요없는 옵션입니다. 

8. 헤드업 디스플레이 (130만원)
요새 순정 네비보다 휴대폰 네비를 많이 보는데 이 경우 HUD 연동이 안됩니다. 그래서 HUD를 100%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저 또한 휴대폰 네비만 주로 보기 때문에 HUD에는 그냥 속도정보만 봅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HUD는 화면이 크고 정보가 많이 들어갑니다. 때문에 순정 네비를 쓰지 않으면 그 가치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입니다. 헌데 지역에 따라 교통 상황이 그렇게 다이나믹 하게 바뀌질 않아서 순정 네비도많이 쓰긴 하시더군요. 선택의 문제이긴 합니다. 하지만 없어도 운전하는데 아무 영향 없습니다. 요즘 알리에서도 사제 HUD 허다하게 많습니다. OBD 케이블로 연결해서 더 많은 정보를 주기도 하지요. 가격은 10만원도 안합니다

9. 컨비니언스 패키지 (110만원)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스트레칭 모드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Ⅱ, 스마트 카드 키가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II는 신장 입력하면 시트 포지션을 그냥 추천해주는 옵션입니다. 근데 제가 써보니까 이 권장 포지션이 제 몸에 안 맞아서 필요가 없습니다. 생각해보면 사람마다 신장이 같아도 결국 체형이 다른데 지가 뭘 보고 자세제어를 해준다는 건가요? 주기적으로 시트 포지션 바꿔주는 것도 결국 말장난입니다. 그리고 GV70은 기본적으로 전동 시트가 들어가 있어서 안 넣어도 되는 옵션입니다. 
10. 하이테크 패키지 (160만원)
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가 들어가 있는 옵션입니다. 물론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12.3인치면 드레스 업의 효과가 있지만 없어도 운전에는 아무 영향 없습니다. 지능형 헤드램프는 운전 방향에 따라 헤드램프를 움직여 주는 옵션인데 가로등 많은 곳에서 운전하시는 분들은 역시 없어도 됩니다. 

11.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 (180만원)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옵션 위에도 설명 들어가 있는데 여유되면 넣는게 좋습니다. 특히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차 키로 차를 넣었다 뺄 수 있는 옵션인데 좁은 곳에서 운전석에 들어가기 굉장히 편리합니다. SUV타는 저는 굉장히 잘 쓰고 있습니다.

12.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 (150만원)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이미 전후방은 기본으로 탑재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아무필요없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까지 보조해준다는 건데 써보시며 아시겠지만 내 힘으로 빠지는게 훨씬 편합니다. GV70은 기본적으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들어있습니다. 이 옵션 뺀다고 못 쓰는게 아닙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Ⅱ(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인데 역시 내가 하는게 훨씬 편합니다.),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충격이 감지되면 안전벨트를 끌어댕겨 몸을 보호하는 것을 보조한다는 건데 이게 왜 옵션으로 되어 있는지..) 가 들어가 있습니다. 초보 운전 아니고서야 없어도 운전에 아무 영향 없습니다. 그리고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은 제 차량에도 탑재가 되어 있는데 이게 "보조" 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거의 뭐.. 작동 안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그렇게 잘 동작하면 이게 있는 차들은 절대 사고가 안나겠죠? 결국 부딪힐 차는 부딪힙니다. 보통 60키로 이하조건에서 동작합니다.
13. 2열 컴포트 패키지 (70만원)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3존 공조(운전석&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뒷좌석 LCD 공조 조절 장치 포함), 뒷좌석 통풍 시트가 제공되는 옵션입니다. 커튼 없어도 애프터 마켓 제품 사다 달면 됩니다. 2열 후석 공조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차량입니다. 아마 뒷좌석에서 공조 화면장치를 통해 "조정" 을 하는 기능이 추가되는 것 같은데 온도는 운전석에서 조정해주면 됩니다.

14. 아웃도어 패키지 (40만원)
러기지 매트, 러기지 스크린, 뒷좌석 220V 파워아울렛이 제공됩니다. 러기지 매트, 러기지 스크린 애프터 마켓 제품도 굉장히 좋고 가격 저렴합니다. 또한 파워 아울렛은 어짜피 전압이 낮아서 사용할 수 있는것은 휴대폰 충전기나 노트북 충전정도 입니다. 근데 요새 전압이 높은 보조배터리도 노트북 충전이 다 됩니다. 필요가 없는 옵션입니다. 

15.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130만원)
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가 제공되는 옵션입니다. 솔직히 스피커는 애프터 마켓을 가도 무조건 100만원 이상 들기 때문에 여유되시면 넣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기본 스피커도 훌륭합니다. 

16. 빌트인캠 패키지(70만원)

이 옵션은 수레기 옵션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최고급 블랙박스도 40만원이면 설치하는데 가격이 70만원이나 하고, 소리도 녹음되지 않습니다. 또한 보조배터리가 있다 해도 시동 끈 후 촬영은 단 12시간만 되며 또 SD카드를 따로 뺄 수 없어서 차량 사고시 영상 확보하기 쉽지 않습니다. 빌트인캠의 영상은 글로브 박스 에있는 USB포트와 휴대폰을 연결한 다음에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만약 차가 불이 났다고 가정하면 언제 그거 다운받고 있습니까? SD카드면 그냥 빼서 들고 나오면 될 일이지요. 그리고 화질 또한 매우 떨어져서 야간에 움직이는 차량 번호가 잘 안보입니다. 결국 빌트인캠 넣은 차주들도 따로 블랙박스를 달고 있습니다. 또한 빌트인캠 장착시 보조 배터리가 트렁크에 들어가기 때문에 배터리 무게로 연비도 소폭 하락됩니다.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번 가격 정책으로 저는 제네시스가 노이즈 마케팅으로는 엄청나게 성공했다고 생각됩니다. 예전에는 인식이 외제차 = 부자 라는 것이었다면 이제 제네시스는 진짜 돈 있는 사람들이 타는 차가 되어 가는 느낌입니다. 대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제네시스를 선택했다는 것.. 돈이 아깝지 않다는 느낌..? 솔직히 이제 내연기관차 끝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판매할 때 기존 내연기관차 처럼 감가상각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 훨씬 더 감가상각이 이루어 질거에요. 돈이 정말 많은 분이 아니시라면 다시한번 이 차를 살 이유를 꼭 스스로 잘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사신다면 깡통, 깡통을 기억하십시오. 이만 옵션 설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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