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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life

제네시스 GV70 가격표 및 가격정보 - 가성비 트림 제안

by Realist。 2020. 1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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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제네시스 GV70 가격표가 나왔네요.
눌러서 보시면 커집니다. 다운로드

 

 

대충 계산해보면 아무리 옵션 안 넣어도 5500만원 정도.. 이정도면 BMW X3나 X4를 살 수 있는 가격인데 경쟁이 될려나 모르겠네요..

 

 

편의 옵션을 하나도 넣지 않고 대충 이 정도만 봐도 2.5T 가솔린의 경우 5500 달성은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공산품은 가격이 싸던 비싸던 어쨋든 필드에 많이 깔려야 되는데...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은 이해하지만 그런 이미지가 굳혀지지 전에 이런 가격 전략으로 판매가 많이 될지 궁금하네요. 차 좋은건 알겠지만 이 가격이면 대안이 어마어마하게 많거든요. 볼보쪽으로도 그렇고.. GLC, GLB도 있구요.

사실 제네시스는 수입차 대비 20% 정도 낮게 가격 책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만 이번에는 무슨 생각을 한 건지 가격이 굉장히 세게 나왔습니다. 

* 추천하는 가성비 트림
 이 자동차는 사실 패밀리카로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공간도 공간이고 특히 가격 때문인데요 제가 이번에 SUV를 구매해 보니 패밀리카로 자동차를 구매하기에는 4천만원의 예산정도가 적당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애가 하나 혹은 두명이고 미취학 아동이라면 승차감, 퍼포먼스, 가격, 세금, 유류비, 카시트나 유모차를 싣을 공간, 가정 경제 상황 등등 고려했을 때 3000 ~ 4000 만원 선의 쏘렌토나 싼타페 급의 SUV가 상당히 가성비가 좋습니다. 평상시에는 아이들 통학, 이동, 마트 장보기에 이용하고 간간히 캠핑이나 레저를 즐기는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다면 쏘렌토나 싼타페 RAV4, 티구안 등등이 가성비 최고입니다. 그 이상 지출능력이 있더라도 가성비를 따지면 이 만한 가성비가 없습니다. 하지만 나는 여기에서 최대 1500만원 정도 더 쓸 수 있다고 하면 아래와 같은 트림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시작 전에 아래와 같이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사실 제네시스는 깡통을 사는 것이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 

제네시스는 한국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 입니다. 때문에 그냥 " 소유 " 에 목적을 두고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 여기에 옵션을 넣고 하다보면 금방 GLB, S60, V60CC, X3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로 올라가기 때문에 가성비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또한, 제네시스는 외제차에 비해 깡통에도 왠만한 옵션이 거의 다 들어가 있습니다. 

제안 1 (가솔린 2.5T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
2.5T 가솔린: 4880만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180만원
세금: 337만원

-> 합계: 5390만원

  사실 이런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에 어라운드뷰 옵션 없는건 엄청 없어보입니다. 때문에 위의 옵션만 넣어서 출고하시는게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조금 더 쓸 생각이 있으시다면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130만원) 추천해 드립니다. 차 안에서 음악 듣는것은 생각보다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런 오디오는 애프터 마켓에서 튜닝하시려면 무조건 100이상이기 때문에 조금 더 지출이 가능하시다면 이정도 넣어서 세금포함 5500만원 정도에 맞추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제안 2(가솔린 2.5T + 스포츠 패키지)
제가 위의 제안을 드렸음에도 나는 휠 디자인 포기 못한다 혹은 나는 시트는 최소 천연가죽을 써야겠다 던지 프리뷰 전자식 서스펜션 정도는 경험을 해보고 싶다 라는 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안 1보다 200만원 정도는 더 쓸 수 있다고 하시는 분 경우 기본 가솔린 2.5에  400만원을 주고 스포츠 패키지를 추가하십시오. 스포츠 패키지에 다음과 같은 옵션들이 함께 따라옵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자식 차동제한장지(e-LSD),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스포츠+ 모드*,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가죽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 

이 스포츠 패키지에 포함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컬러 색상 천연가죽 시트의 선택 가능 (시그니처 셀렉션 I에 해당되는 옵션이 포함, 170만원)
2. 스포츠 전용 휠 및 4P 브레이크 (애프터 마켓에서 200만원 정도)
3. 스포츠 전용 스티어링 휠(일반 휠은 럭비공 모양으로 G80 외의 차량디자인에서는 별로 어울리지 않습니다. 스포츠 패키지의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이 훨씬 이쁩니다.)

2.5T 가솔린: 4880만원
스포츠 패키지: 400만원(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자식 차동제한장지(e-LSD),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스포츠 전용 휠,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스포츠+ 모드*, 스포츠 내외장 포함(전용 천연가죽시트,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 )
세금: 351만원

합계: 5631만원 (하지만 이 경우 어라운드 뷰 옵션이 빠짐) 
하지만 여러분 스포츠 패키지를 왜 넣어야 되는지를 다시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일반적으로 출퇴근을 하고 가끔 장보고 여행가고 하는 사람이 이 패키지를 넣어서 얻을 수 있는 효용성은 극히 낮습니다. 저는 이 패키지의 가치는 스티어링 휠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제안 1,2 정도 구매를 하면 딜러에게 못해도 200만원은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돈 캐시백 받으셔서 썬팅, 블박 만 하시고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보험료 내시기 바랍니다. 

이 이상의 돈을 들여서 구매한다? 차라리 외제차를 구매하세요. 당신은 가성비가 아닌 가심비를 원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6000만원만 지출로 잡아도 선택권이 엄청나게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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