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하이파이로즈 RS520 언박싱 및 초기설정, 사용 후기

by Realist。 2023. 8. 9.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다시 전자제품 리뷰입니다. 원래 오디오는 관심도 없다가 아버님이 패시브 오디오를 주셔서 야마하 R-N303을 주력으로 쓰다가 아래의 이유로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1. 블루투스 연결 자주 끊김 (음악이 자주 끊김)
2. 리모트 앱이 Wifi 2.4G 만 지원
-> 2.4G 와 5G 를 알아서 스위칭 하는 라우터를 쓸 경우 제대로 동작을 안하는 경우가 많음
3. All in One 네트워크 리시버 치곤 사이즈가 매우 큼

그러던 중에 평소 관심있던 하이파이로즈의 제품 중 RS520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뷰는 그닥 꼼꼼하게 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오디오는 심도있는 취미이기 때문에 파고들자면 한도끝도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사실 저는 그렇게 하이엔드 유저는 아니기 때문에 이정도면 100% 만족합니다. 

1. 패키징
제가 좋아하는 이중 패키징 입니다. 우천시에도 내부 패키지를 모두 보호하여 주는.. 근본있는 패키징입니다.

생각보다 패키징은 크지 않고 무게도 적당합니다. 

올해 제조제품이군요

상단에는 부속품 상자가 있습니다. 부속품 상자에는 메뉴얼, 전원케이블, 리모컨과 IR 리시버, 그리고 USB A타입의 안테나가 들어있습니다.

나사하나는 무슨용도인지 모르겠네요. 아마도 하단 SSD 장착시 사용하는 나사인건지.. 

더스트백에 들어있는 제품을 꺼내 봅니다. 완충용 스트로폼이 크고 본 제품은 생각보다는 크기가 크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무게가 생각보다 무겁지가 않았었네요.

2. 제품 외관, 디자인, 뒷면

뒷면

올인원 네트워크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뒷면은 여러가지 포트가 참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제품을 음악 감상용으로만 쓸 예정이었기 때문에 그냥 가장 우측의 패시브 스피커 단자와 전원케이블 단자 그리고 와이파이 안테나 단자 말고는 쓸 포트가 없습니다. 특히한 점은 네트워크 플레이어 메뉴에서 어떤 포트를 켜고 끌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래 대부분 전부 활성화가 되어 있고 그 포트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하이파이 로즈 같은 경우 특정 포트를 Input으로 사용할지말지를 사용자 메뉴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공식이미지
바닥면

바닥면은 미끄럼 방지의 고무재질로 다리부분이 되어 있고 방열을 위해 바닥에서 약간 뜨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SSD 슬롯이 있습니다. 하이엔드 유저들은 음원을 다운받아 쓰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은데 요즘은 사실 음원 서비스 구독만 해도 하이파이 음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라 저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바닥면의 고무 패킹은 먼지가 쉽게 묻지 않는 재질입니다. 정말 생각을 많이 하고 만든 흔적이 많은 네트워크 플레이어 입니다. 

이 제품의 리모컨과 외관 알루미늄 가공 품질은 아름다움이 느껴질 정말 훌륭합니다.참고로 저는 실버 색상을 선택하였습니다. 오디오 앰프는 역시 실버가 진리입니다. 먼지가 많이 쌓이는 제품의 특성(?) 상 먼지가 쌓여도 크게 티가 나지 않기에 편리(?) 한 색상입니다.

상단은 방열을 위해 망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야마하 네트워크 리시버를 사용할때 이 윗 부분의 구멍이 생각보다 커서 아주 작은 나사 부품같은게 빠져들어가서 빼내는데 좀 난감했는데 하이파이로즈는 역시 고민을 많이 하고 만든 흔적이 돋보입니다. 촘촘한 망으로 되어 있어 먼지유입도 좀 더 막아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음소거, 음량조절,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볼륨조절 노브가 없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는 버튼이 되었습니다만 지문이 좀 남는 재질의 버튼입니다. 하지만 크기가 매우 작아 테가 잘 나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참 뭐랄까 소재부터 사용 기능까지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돋보입니다. 

Hi Res Audio 스탬프

표면은 자꾸자꾸 만지고 싶을 만큼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전면은 대화면 디스플레이 입니다. 사실 이 디자인이 엄청 멋진 제품인것 같습니다. 얇은 베젤과 넓은 대화면은 어떤 제품이던 참 멋집니다.

3. 초기설정
하이파이로즈 RS520의 초기 설정은 휴대폰 처음 사서 설정할때 만큼 간단합니다.

언어선택

시간대 선택

키보드 선택

와이파이 연결 ( 이 연결 전에 반드시 USB 안테나를 뒷면에 연결해놔야 합니다) 

그리고 앱은 " Rose Hifi " 앱을 사용하시면 되며 다운로드 후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기기 찾기를 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4. 서비스
하이파이로즈는 RS520은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실 로즈튜브가 주력입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무게를 두어 선택한 제품이고 역시 써보니 대만족입니다. 저는 라디오는 잘 듣지 않는 편인데 이 제품은 라디오도 굉장히 편하게 들을 수 있어서 갑자기 듣게되네요. 고품질 음원은 타이달 서비스가 가장 좋은것으로 정평이 나 있던데 구독을 해야되는 부분때문에 아직 시도는 못하고 있습니다. 

5. 음질과 후기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귀의 수준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닙니다. 헌데도 이 제품은 제가 이전에 쓰던 야마하 제품에 비해 잘 모르는 제가 듣기에도 음질이 월등히 좋더군요. 하지만 많은 오디오 매니아, 전문가들이 리뷰하셨던 음질을 크게 해야 그 진가가 발휘가 됩니다. 리뷰를 볼 때는 최대음질일때가 가장 좋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듣고보니 알겠더군요. 음량을 최소 40이상 해야 진가가 발휘되는 제품입니다. 나이가 드니 가격을 떠나서 편하고 확실한 품질을 보장해 주는 제품들이 좋은데 그 두가지를 모두 만족시켜 주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일주일 정도 사용했는데 상세한 후기는 조금 써보고 다시 적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Review > IT,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월트 송풍기 DCE100N  (0) 2023.06.08
로보락 MaxV S7 Ultra + 열풍건조키트 리뷰  (0) 2023.05.17
아이패드 에어 5 + 애플펜슬 후기  (0) 2023.04.11
로지텍 MX MASTER 3S  (0) 2023.02.06
삼성 프리스타일 프로젝터  (0) 2022.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