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로보락 MaxV S7 Ultra + 열풍건조키트 리뷰

by Realist。 2023. 5. 17.
728x90
반응형

제 생애 두 번째 로봇청소기 구매 입니다. 
첫번째는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인데 이것도 사실 아직 현역이긴 합니다만 물걸레 기능이 필요해서 보던것 중 로보락 제품이 현재는 가장 대세로 보여져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1. 패키지
처음에 집에 박스가 왔는데 너무 커서 놀랐습니다. 

박스안의 박스 포장. 나는 이 포장을 좋아한다.

저 같은 경우는 그냥 박스자체에 송장 붙여오는걸 굉장히 싫어합니다. 비가 오거나 그런경우 제품이 손상이 되는 경우를 몇번 겪어봤기 때문인데요.. 굉장히 성의없는 판매태도라고 생각합니다. 헌데 이 제품은 제 기대에 부응하는 박스패키지로 오게되었습니다.

거의 제 몸의 반만한 박스 포장을 가지고 이제 언패킹을 해봅니다.

제품은 아주 꼼곰하게 포장되어 있다

중국산 제품들도 이제 패키징은 전혀 나무랄데가 없습니다. 

2. 제품구성

저는 열풍건조 키트를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열풍건조 키트는 충전독과 열풍이 같이 되는 제품인데 저는 살때는 제대로 돈을 써서 사는 것을 좋아하기에 풀 패키지를 구매했는데 이 제품 이후에 나온 S8 모델은 국내에 열풍건조 키트는 나오나 직배수 키트는 없이 출시된다고 하더군요. 이 직배수가 굉장히 편리한 부분이라 저 같은 경우는 직배수 킷을 꼭 장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헌데 장소도 장소거니와 배관문제가 있어 인테리어를 할때 빼고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성은 열풍건조키트+충전독+제품 그리고 걸레 등의 소모품이 있습니다. 

3. 설치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로보락 어플을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 휴대폰에 설치한 후 전원을 연결하고 로봇청소기의 전원버튼을 꾹 누르면 설치 가이드가 나오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아래처럼 파란 LED가 점등하며 최초 가동을 알립니다.

저는 로봇청소기를 써 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IoT 시대에는 이정도는 모두 해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모두 블루투스 이어폰 정도는 써보셨을테니까요

아직 많은 시간을 가동해 보진 않았지만 청소기능과 물걸레 기능도 훌륭하거니와 카펫같은 특정 바닥재질을 회피하는 등의 옵션을 주는 기능은 놀라울 뿐입니다. 헌데 저희 집을 청소시켜 보니 1세대 라이더 센서보다 크게 좋다는 느낌은 못 받겠더군요. 특정 구조나 구조물 앞에서의 멍청함은 1세대와 별로 다를게 없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