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life

아이오닉7 컨셉트 월드 프리미어 공개

by Realist。 2021. 11. 18.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아이오닉7에 대한 컨셉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몇가지 특징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웰컴라이트
이 웰컴라이트는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면적 자체가 넓으니까 엄청나네요. 양산차는 여기서 하단 라인정도 나올거라고 예상됩니다. 

2.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
개인적으로는 이 라이트가 참 기대가 됩니다. 양산차에서는 어떤식으로 표현될지가 궁금하네요.

3. 에어로다이나믹 폼
제네시스 GV80을 연상시키는 모습이네요. 크기가 어쨋든 큰 차량이기 때문에 웅장하지만 날렵한 인상을 줍니다. 요새 현대자동차가 캐릭터 라인을 상당히 강조하는데 이게 사고나면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온다는 의견이 있더라구요. 아이오닉은 캐릭터 라인은 조금 절제되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DSM
역시나 전기차 답게 DSM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막대기 같이 툭 튀어나와 있는 것과 다르게 굉장히 소형화 된 모습이네요. 화각이 넓은 카메라를 쓰면 이런 디자인이 가능하긴 하겠습니다만 광각 카메라는 왜곡을 억제하는게 또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과제로 남아 보입니다. 

5. 필러리스 코치 도어와 사이드 앰비언트 라이트
미래 지향적인.. 느낌이지만 양산차로는 이렇게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필러가 없으면 안전에 심각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냥 컨셉으로만 끝날 것 같네요. 

6. 서랍식 스토리지
역시 아이오닉5와 마찬가지로 차량 실내는 마치 가구를 만지는 느낌이 나는 서랍식 스토리지를 탑재할 가능성이 크네요. 

7. 유니버셜 아일랜드, 스마트 허브
차량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아일랜드가 탑재될 모양인가 보네요. 용도에 따라서 간이 테이블도 되었다가 엔터테이먼트를 즐기는 용도도 되었다가 하는 가변적인 기능의 무언가가 탑재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8. 라운지 벤치 시트
차량이 얼마나 큰지는 모르겠지만 라운지 벤치 시트가 들어간다? 글쎄요 안전벨트를 저기에 만드려면 아무래도 그냥 컨셉으로만 끝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9. 슈케어 공간
아무래도 아이오닉7은 이동을 위한 차량이 아닌 뭔가 휴식의 개념이 더해지는 컨셉인가 봅니다. 차량을 타면 신발을 벗고 슈케어 룸에 넣는 옵션이 탑재되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10. 벤치 스토리지
벤치의 뒤쪽에도 간이 수납공간이 들어 있나보네요. 큰 차량인 만큼 여기저기 간이 아이디어 넘치는 저장 공간을 두겠다는 컨셉인가 봅니다. 

11. 인테리어 소재
이번에는 패브릭을 많이 사용할 모양인가 보네요. 기본적으로는 그래도 아무 고가의 옵션으로는 가죽옵션이 들어갈 가능성이 예상됩니다. 

12. 미니 냉장고
이건 현재 팰리새이드에도 컵홀더 형태로 존재하고 있죠? 

13. 스위블링 라운지 체어
아무래도 이 의자에 대한 컨셉을 매우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벤치의 형태거나 의전용 라운지 체어거나 다양한 옵션들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새이드 2열 헤드레스트에 스피커가 탑재된 VIP 옵션을 연상시킵니다.

14. 비전루프 디스플레이
비전루프는 현재도 있는 옵션입니다. 열리지는 않지만 광활한 어떤 개방감을 선사하는 윈도우 옵션인데 여기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면 밤중에도 맑은 하늘을 보면서 이동할 수 있거나 휴식중에 천정을 통해 어떤 편안한 영샹을 감상하며 명상을 할 수도 있는 는 기대를 할 수가 있겠네요. 

 

15. 컨트롤 스틱
공조장치나 엔터테이먼트를 조절하는 컨트롤 리모컨도 이렇게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할 모양인가 봅니다. 최근 GV60의 기어변속단의 볼을 생각하면 현대자동차가 단순히 차량의 디자인을 넘어선 어떤 미래지향적인 방향자체를 제시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16. 이외의 모습들
안개가 자욱한 곳을 달리는 아이오닉7을 보니 아직도 많이 베일에 쌓여있는 느낌을 주고 싶은가 봅니다. 결국 아직 많이 결정된 것이 없는 차량이라는 의미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