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Climate(공기질,커튼,블라인드)

공기질 측정기의 사용, 삼성 에어모니터

by Realist。 2021. 7. 20.
728x90
반응형

공기질 측정을 위한 필수품! 에어모니터를 구매해서 포스팅 합니다. 이건 현재 2세대가 나올 예정이라 시중에는 이제 구매루트는 사은품으로 지급된 사항밖에 없는 것 같더군요. 저도 그냥 저렴하게 미개봉 구했습니다. 

1. 패키지 및 디자인 
정직한 패키지. 예전 삼성폰 패키지 보는 듯 하네요. 저 넓디넓은 디자인에서 개발비가 많이 들지 않았음을 티내주고 있습니다. 

2. 설정 및 사용

제품을 가동하면 환영 문구와 함께 등록 절차가 진행됩니다. 휴대폰의 스마트띵스 앱을 실행하셔서 디바이스 추가 한 후에 에어모니터를 선택하면 QR코드 촬영 카메라가 켜지는데 이때 QR을 촬영하셔서 등록을 마치시면 됩니다. 

모니터링 제품 답게 디스플레이는 항상 켜져 있고, 켜져 있는 시간 설정도 가능하네요. 

여름답게 습도가 높게 잡힙니다. 이 습도 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비정상적으로 높게 나왔는데 하루 정도 지나니 다른 디바이스와 비슷하게 잡혔습니다. 헌데 그래도 높기는 높습니다. 

디스플레이 형식은 총 4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고, 색상표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초록색이 가장 공기질이 좋을거 같지만 사실 파랑색이 공기질이 가장 좋은 상태입니다. 

3. 사용 예제
I. 공기질 관리
우선 삼성 공기청정기를 가지고 계시다면 꺼져 있을 때는 공기질 측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공기의 질' 이 자동으로 관리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에어모니터가 있다면 알아서 공기의 질이 좋을 때는 꺼지게 하여 전력을 절약할 수 있고 반대의 경우에는 또 켜지게 하여 공기질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가 있지요. 

II. 온습도 관리
에어컨이 스마트띵스 앱에 등록되어 있으신 경우에는 역시 일정 온도 및 습도 이상일 경우 에어컨을 켜고 반대의 경우 꺼지게 하거나 에어컨이 켜진 상태에서 적절하게 온도가 유지 되도록 사용하는 것이 또 가능합니다. 또한, 집에 전열 교환기가 설치가 되어 있으시다면 시누스 소프트의 브릿지 같은 제품을 연동하여 공기질을 조절하는 것이 또 가능해 집니다. 이 방식은 퍼핀플레이스라는 회사에서 월정액으로 서비스 하는것 같더군요. 헌데 월 2만원대 후반 금액이라 1년만 이렇게 사용해도 브릿지허브+에어모니터의 비용을 뽑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