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ENT(엔터테인먼트)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Philips Hue play HDMI Sync box) 로 만드는 특별한 우리집(1. 소개 및 언박싱 편)

by Realist。 2021. 2. 10.
728x90
반응형

코로나 이후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없기 때문에 집 안에서 의미 있게 시간을 보내야 하는게 굉장히 중요해 졌습니다. 때문에 OTT 서비스나 게임과 관련된 서비스가 그 어느 때보다도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그런 서비스는 코로나 이전에도 있었기 때문에 신선하진 않지만 이런 서비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 있어 오늘 소개해 드립니다. 

좌측부터 휴 브릿지, 휴 싱크박스, 휴 플레이

저희 집의 조명은 100% 필립스 휴 제품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가 스마트홈이 취미이기 때문에 스마트 디바이스를 집에 굉장히 많이 설치를 해 두었는데 필립스 휴 제품만큼 신뢰도가 뛰어난 제품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조명 제품은 일단 설치가 간편해야 하고, 안전해야 하며 광량이 충분 하면서 응답성이 좋아야 합니다. 제가 경험해본 바로는 이 네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 주는 것이 바로 필립스 제품이었습니다. 현재는 브릿지1, 벌브 3, 스트립 7, 버튼 액세서리 5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3편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부분만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제품소개
2. 언박싱
3. 설치
4. 사용 및 평가



1. 소개
I. 필립스
우선 필립스라는 회사를 좀 소개를 해드리고 싶네요. 왜냐하면 쓰다보면 어느 나라에서 만들었는지에 따라서 동작 방식이나 구조가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도움되기 때문입니다. 필립스는 네덜란드에서 설립된 유럽 가전 회사입니다. 본사는 암스테르담에 있고요. 이번 Hue 제품은 시그니 파이 코리아에서 제공을 받았습니다. 그 간 싱크 박스는 국내 출시 전이었기 때문에 해외 직구로 밖에 구할 수 없었고, 110V 전원 어댑터로 인해 불한 부분이나 AS 부분을 보장받을 수 없었는데 정식 수입이 되어서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 그래서 시그니파이 코리아 블로그도 소개를 해 드립니다. 필립스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링크)저도 정기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단순히 상품 소개가 아닌 조명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및 이론 등을 공부할 수 있어 도움이 되고 있어요. 

II. 제품소개

II-1 (필립스 휴 브릿지)

첫 번째 제품 소개는 필립스 휴 브릿지 입니다. 이 제품을 쉽게 설명하자면 인터넷 공유기는 인터넷,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인터넷과 디바이스(PC, 휴대폰, 태블릿)들을 중계해 주는 역할을 하는 기기잖아요? '휴 브릿지' 도 필립스 휴의 제품들의 공유기 역할을 해 주는 제품입니다. (아래)

필립스 휴 제품들의 동작 원리

물론 필립스의 제품들 중에는 브릿지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Zigbee, Bluetooth)도 많습니다. 하지만 필립스 라이팅 제품들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고, 싱크 박스 연동을 위해서는 휴 브릿지가 꼭 필요합니다. 앱에는 단순히 조명을 껏다 켜는 것이 아닌  다양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꼭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필립스 휴 브릿지: 링크

II-2 (필립스 휴 플레이)


필립스 휴 플레이는 셋톱박스, PC, 게임기 등의 " 화면과 소리에 맞추어 빛이 반응하는 스마트 조명입니다. "


TV좌우에 있는 두개의 조명이 바로 휴 플레이

휴 플레이는 1600만 가지 컬러 지원. TV의 영상과 소리의 변화를 섬세하게 캐치하여 빛으로 표현하는 제품으로 
TV 화면과 높은 싱크로율을 토대로 입체감과 몰입도를 엄청나게 증가시킵니다. 게다가 매우 빠른 반응속도로 디스플레이 보조 역할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PC나 TV 사용중에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도 쓸 수 있기에 빛을 이용한 인테리어 효과로 이용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단순히 화면 안에 있는 게임, 영화, 영상, 드라마가 휴 제품들이 설치된 공간 전체를 메워 줘 순식간에 영화관, 게임방 등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지요. 게다가 디자인도 심플하고 이쁘기 때문에 인테리어의 효과도 주는 그런 제품입니다. TV사이즈가 작아도 공간 전체를 꽉 채워줘서 더 크게 느껴지게 해주네요. 
-> 휴 플레이: 링크

II-3(필립스 휴 싱크 박스)


필립스 휴 싱크 박스는 영화, 게임, 음악 등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TV 밖으로 확장시켜 더욱 높은 몰입감을 선사해 주는 "서라운드 조명 컨트롤러"입니다. 


셋톱박스, TV, 게임기, 휴대폰 등 다양한 제품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휴 싱크박스

싱크 박스의 설명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단박에 오실 것 같습니다. 
youtu.be/59yJAWcjybk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의 주요 기능

-> 최대 4개의 HDMI 장치 연결
-> 휴 싱크 모바일 앱을 사용해 편리하게 조명 설정
-> 4K, Dolby Vision 및 HDR10+ 등과 호환 및 고품질 비디오 형식 지원


-> 필립스 휴 싱크박스 : 링크

 

[국내공식출시] 필립스 휴 HDMI 싱크박스 TV화면 컨텐츠와 동기화 : 언더프라이스

[언더프라이스] 필립스 온라인 공식판매점 - <주>드림커머스

smartstore.naver.com

2. 언박싱

오늘의 언박싱 제품들. 가슴이 두근두근

개인적으로 패키지의 재질과 디자인도 자세히 보는 편입니다. 패키지만 봐도 제품에 대한 컨셉이나 철학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필립스 휴 제품의 패키지는 무광의 매트한 느낌의 재질에 고급스러운 블랙의 베이스로 색상 자체도 매우 신경을 쓴 느낌입니다. 

I. 필립스 휴 브릿지

휴 브릿지 패키지의 경우 푸른색의 그라데이션이 돋보입니다. 브릿지는 출시된지 오래 됐기도 하고 언박싱은 궁금해 하지 않으실 것 같아서 패스합니다. 

II. 필립스 휴 플레이

필립스 휴 플레이의 패키지의 전면 디자인은 핑크색 계열의 그라데이션이 은은하게 표현된 디자인 입니다. 후면에는 휴 플레이로 어떤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좌우측면에도 간단한 제품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색상이 너무 예쁩니다. 실제로 조명이 켜져 있는 것 같아요. 패키지에도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느낌입니다. 

패키지를 열면 이렇게 짜잔! 한 겹 더 휴 플레이에 대한 제품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TV환경과 PC환경에 대한 소개가 담겨있네요. 저 같은 경우는 TV환경에 설치할 예정인데 매우매우 기대가 됩니다. 

패키지를 열면 설명서와 휴 플레이 바 2개가 위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을 열어보면 벽 부착 마운트와, 스탠드 그리고 어댑터와 전원케이블 등이 위치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휴플레이바2, 벽걸이 마운트2, 스탠드2, 전원 케이블, 어댑터

벽걸이, 스탠드 등 사용자의 환경에 맡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된 알찬 구성으로 기본적으로 스탠드 형이 있고, 추가 악세사리로 판매하는 것이 아닌 모두 다 주는 구성은 어떤 환경에서 다양한 변화를 가지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필립스휴의 배려라는 생각이 들어서 무척이나 기분이 좋아집니다.

III. 필립스 휴 싱크박스

싱크박스도 역시 무광의 매트한 재질의 패키지로 전면에 제품의 실 사진이 위치되어 있는 것은 휴 제품 패키지의 특징입니다. 

패키지를 열면 휴 로고가 한겹 더 존재하고 한번 더 열면 제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짠! 이렇게 중앙에 제품이 위치 되어 있습니다. 손가락 넣을 수 있는 공간까지 세심한 패키지의 배려가 느껴집니다. 꺼내 보니 국내 정식 발매 제품 답게 한글로 전파인증 내역과 시리얼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제품은 단순합니다. 전면에는 전원 버튼과 LED 인디케이터가 그리고 후면에는 4개의 HDMI input포트, 1개의 HDMI Output 포트 그리고 Micro USB 포트와 전원 포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유니버셜 콘센트 헤드는 하단에 위치하고 있네요.

구성품: 본체, 어댑터, 전원케이블, HDMI 케이블, 유니버셜 콘센트 헤드 입니다. 

이번에는 제품소개와 언박싱을 진행해 봤습니다. 다음 설치편으로 넘어갑니다. 
다음포스팅: 설치편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Philips Hue play HDMI Sync box) 로 만드는 특별한 우리집(2. 설치편)

I. 필립스 휴 브릿지 설치 싱크박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브릿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브릿지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브릿지에 동봉된 랜 케이블을 공유기에 유선 연결하고 전원 케이블을

stoxic.tistory.com

*필립스 휴 싱크박스 체험단에 응모하여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