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맥북 프로 플렉스 게이트?

by Realist。 2020. 9. 2.
728x90
반응형

support.apple.com/ko-kr/13-inch-macbook-pro-display-backlight-service

 

13형 MacBook Pro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서비스 프로그램-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십시오 Asia Australia België Belgique Brasil България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中国大陆 Danmark Deutschland Eesti EMEA España Ελλάδα France Hong Kong (English) 香港 India Indonesia

support.apple.com

2016 맥북 프로에서 플렉스 게이트 라는 것 때문에 무상수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제가 사용하는 모델도 해당되더군요. 음

플렉스 게이트가 무엇이냐면.. 

플렉스라는 케이블이 맥북을 열고 닫는 과정에서 끊여저서 저렇게 빛이 새는 현상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열고 닫는 과정에서 케이블 길이가 짧아 타이트해지면서 끊어지는 문제 때문에 애플에서도 후기형 부터는 은근슬쩍 이 문제를 수정했다가 소비자들이 항의하니 그제서야 리콜조치로 변경을 해 주었다고 하네요. 자신이 2016년에 맥북 프로를 산 유저라면 제가 올린 링크에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방문을 했는데 저는 문제가 없어서 교체가 안된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