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대형 디지털 액자 무엇이 좋을까? (블루캔버스 삼성 더프레임 비교)

by Realist。 2019. 6. 1.
728x90
반응형

사진이 취미인 저는 항상 내가 찍은 사진을 평소에도 활용할 방법에 대해서 많이 고민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매년 사진집도 만들고 영상도 편집하고 하는 편이에요. 2019 P&I 에 갔다가 우연하게 블루 캔버스라는 디지털 액자를 보게 되었습니다. LG IPS 패널을 사용하고, 저 반사 코팅 필름으로 처리한 블루캔버스는 상당히 매력적인 디지털 액자로 다가왔습니다. 

사이트 링크: https://www.bluecanvas.com/product/bluecanvas/list

그리고 바로 올 해, 삼성에서도 2019 더 프레임, 더 세로, 세리프 TV등 디지털 액자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TV를 출시했습니다. 

사이트 링크: https://www.samsung.com/sec/tvs/the-frame-ls03rafxkr/QN43LS03RAFXKR/

저는 개인적으로 실물 책과, 액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가격도 가격이거니와 시즌이 지나면 버리기도 불편하고 이사다닐 때도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는 취향은 존중하지만 어떻게 보면 이것 보다 소모적인 상품도 없는 것 같은 느낌이 상당히 듭니다. 그래서 저는 책도 태블릿을 좋아하고, 액자도 디지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컨텐츠만 바꿔주면 무한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문제만 없다면 평생 같이 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 기회에 대형 디지털 액자를 구매할 마음을 단단히 먹었고 두 제품에 대해 비교하는 포스팅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디지털 액자나 다기능 TV를 구매하고 싶은 분들이 분명히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 스펙 비교 (삼성 더 프레임 VS 블루 캔버스)

  삼성 더 프레임 42" 블루 캔버스 49"
출시일 2019 2016
사이즈 108cm 110.4cm
패널 삼성 LG IPS
해상도 3840 x 2160 4K UHD 1920 x 1080 FHD
스피커 2 Channel DOLBY (블루투스 스피커  지원) 없음(블루투스 스피커 연동 가능)
용량 ? Amazone Cloud 2G
IOT 기능 Smartthings 연동, 빅스비, 에어플레이, 구글 연동 가능
모션 센서 탑재
자동 On/Off & 작동 시간 설정 가능
프레임 두께 약 3.8cm 2cm
무게 11.4 kg 11.5kg
가격 150만원 대 110만원 대

* FHD 와 4K UHD의 비교

 

블루캔버스의 액자는 말 그대로 그냥 액자입니다. 사진을 넣고, 빼고, 스토어를 이용하고 감상 하는게 전부죠. 하지만 더 프레임은 사실 TV가 우선이고 액자기능인 아트모드는 부가 기능입니다. 그래서 가끔 TV도 보면서 액자처럼 이용하고 싶으신 분은 더 프레임 TV를, 액자의 기능이 우선이면 블루 캔버스를 사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40인치대의 두 제품은 40만원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더 프레임 TV한개의 가격으로 블루캔버스 2개정도 살 수 있는 가격정책이 나오는게 훨씬 더 경쟁력이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블루캔버스 49인치짜리와 26.5인치 짜리 두개 합친 가격이 더 프레임 108cm 1개의 가격이라면 훨씬 더 설득력 있고 경쟁력 있게 들리지 않았을까 하는 말입니다.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의 성공 처럼  TV 한개 살바에 액자 두개 산다는 식이 소비자에게는 훨씬 간단한 계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블루 캔버스는 병원, 관공서, 호텔 등에 더 어울리는  B to B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건물짓거나 인테리어 할때 들어가는 기천만원의 돈과 비교 했을 때는 블루캔버스는 그렇게 비싼 금액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더 프레임 TV를 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블루 캔버스가 저렴하지 않고, 또 되팔때의 문제도 생각해 보았을 때 블루 캔버스가 B to B 고객에게 주는 메리트는 크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Smartthings와 빅스비 연동같은 부가 기능과 무엇보다 모션 센서와 조도센서가 탑재 되어 있어 가정에서 더 유용한 기능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액자로만 쓰더라도 일반 사용자에게는 더 프레임 TV 가 더욱 메리트 있지 않나..그런 생각이 듭니다. 

블루캔버스의 장점은 바로 정사각형의 액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두개내지 세개정도는 구매를 해야 이쁘다는 것을 감안 했을때 자꾸 더 프레임 TV 40~55 인치로 가게 되는 이유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더 프레임은 TV라는 것을 유념하시면서 아래 글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stoxic.tistory.com/232

 

UN65KS8000FXKR 빛샘현상 수리 받지 않기로 한 이유 (65인치)

결혼하고 행복한 신혼과 출산을 거쳐 육아를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네요. 저희는 결혼할 때 TV를 구매했습니다. 근데 어느날 보니 아래에 약하게 빛 같은게 새는 듯한 모�

stoxic.tistory.com

(2020년 1월 현재 기준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가 있어 블루캔버스를 구매하였습니다.)

https://coupa.ng/b4HnJa

 

블루캔버스 스퀘어 스마트액자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4KANT

 

삼성전자 QLED 123cm 더 프레임 TV QN49LS03RAFXKR + 베젤 브라운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4KA5A

 

삼성 QLED 더 프레임 TV 108cm KQ43LST03AFXKR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4KBmF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