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Housing

헬리오시티 84D 사전점검 이후 그려본 평면도

by Realist。 2018. 12. 1.
728x90
반응형

사전 점검을 마치고, 많은 입주민 분들이 좋아하시는 분도 있고 집 상태에 따라서 분노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저는 그냥 저냥 꼼곰하게 점검을 하고 왔습니다. 생각보다 심각하게 문제 있는 부분은 없었어요. 사전 점검 이후 상상(?) 이었던 부분을 실제로 보고 나서 평면도를 조금 더 다듬어 봤습니다.


이번에는 콘센트 및 TV, 랜선 위치도 추가를 하였습니다. 침대 뒤에 보이는 그림이 있는 곳이 바로 모두 콘센트 입니다. 

이사하시는 입주민 여러분들께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안방과 거실만 포스팅 해 보려고 해요. 

1. 침실

저희는 침대가 크고, 둘 다 옷이 너무 많아 붙박이 장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밖에 배치가 안되더군요. 제가 TV도 상당히 좋아하는데 안방에 TV를 놓을 공간이 없습니다. ㅠㅠ TV에 필요한 콘센트와 TV Out 선이 모두 위 사진 기준의로 침대 헤드 뒤 편에 있어요. 

2. 거실

거실을 들어가면 이런 모양입니다. 사전점검 때 찍은 사진인데요. 여기를 이제 배치가 어떻게 들어갈 거냐면..

이렇게 배치할 예정이에요. 아무래도 기존 가구를 가져가서 배치를 해야 하니 위와 같은 구조가 최선의 구조이더군요. 

근데 아무래도 저 망할 나무 색이 문제에요

실제 나무색에 가깝게 다시 바꿔봤는데 저희 테이블이 월넛이라 너무 미스매치가 될 듯 싶어 필름지 시공을 해야 할 것 같은데..

후보 1번 흰색

후보 2번 그레이

후보 3번 네이비

후보 4번 다크 그린

하아..모르겠다.. 프로그램이 색을 이쁘게 못 뽑아서 그런건지.. 결국에는 전체를 싹 바꾸지 않는 이상 분위기 전환이 안되는 거군요 인테리어라는 것은..


오늘은 이만 포스팅 할게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