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Lighting(조명)

IoT 조명 DIY 하기 (Feat. Wiz 조명)

by Realist。 2023. 2. 28.
728x90
반응형

오랜만의 IoT 포스팅 입니다. 제가 작년에 아주아주 바빳습니다. ㅠㅠ
IoT는 취미로 이제 꽤 되다보니 집에 할게 없어서 한동안 쉬던 중 갑자기 홈바와 주방에 색, 조도가 조절되는 간접등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카페를 통해 정보를 취득한 후 주문하려는 찰나에 혹시 다른 루트가 있지 않을까 해서 찾아보던 중 "아이오티랩" 이라는 업체가 있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1. 구매처
https://smartstore.naver.com/iotlabs

 

아이오티랩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아이오티 파츠샵

smartstore.naver.com

위 업체인데 제가 사려는 필립스 2000루멘 LED 스트립을 팔고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챗으로 문의를 했더니 더욱 좋은(?) 조건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방열판따로 사고 LED 스트립 5m를 사서 제가 만들려고 했는데 미터단위로 방열판 시공까지 해서 판매를 한다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다 생각들어 여기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 보고 문의하시려는 분은 그냥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어짜피 톡톡으로 문의해도 채널주소 알려줌)
채널주소: http://pf.kakao.com/_AaHcb 

 

아이오티랩

스마트홈 시공 컨설팅, 스마트홈 인테리어 협업

pf.kakao.com

저는 조명은 Wiz 플랫폼을 써서 브릿지 박스도 함께 구매를 했습니다. (스토어 가격보다, 기존 구매하던데보다 쌌음)
상담해주시는 분이 너무 친절해서 기분좋게 구매했습니다. 이것 외에도 IoT에 대한 여러가지 팁을 들을 수 있습니다.

2. 설치
주문한 LED바가 와서 설치를 해봤습니다. 배선까지 아주 넉넉하게 잘 왔습니다.

아래는 저희집 홈바인데 상부장 밑에서 커피를 만들때 상당히 어둡습니다. 그래서 주문한 색, 조도가 조절되는 LED바를 딱 맞추어 주문해서 붙여 두었습니다. 

Before & After 딱 내가 원하던 그림이 나왔다

2700K부터 6700K까지 색 온도도 조절할 수 있고 밝기도 변화되기 때문에 딱 제가 원하는대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방열판을 시공하니 훨씬 빛 퍼짐이 예쁘게 된 것 같아서 너무 좋더군요 ㅠㅠ 방열판, 스트립 오면 와이프 눈치보며 그거 만들생각 하니 답답했는데 완전체의 모습으로 와서 붙이고 컨트롤러 연결만 하면 되니 후다닥 끝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투리도 남지 않아서 경제적이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그냥 홍보용으로 가격은 비싸게 올려두었다고 하니 거기서 구매하지 마시고 반드시 채널문의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문의하면 이것말고도 제품 많이 알려줍니다. (왜 홍보를 안하는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