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아기 사두증 교정 하니헬멧 후기

by Realist。 2021. 11. 19.
728x90
반응형

저희 둘째가 병원에서 사두증 끼가 있으니 교정해 보는게 어떻겠냐고 권장을 받았습니다.
사두증이란 머리 모양의 균형이 맞지 않는 증상인데 살면서 뇌가 자라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지만 나중에 안면비대칭이나 교합이 올 수 있다고 하길래 바로 교정처를 찾아보았습니다.
1. 교정처 찾기
서울권에는 세 군데 정도 있고 가격은 250~300선으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에 따른 품질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진단 장비의 정확도 정도로 보여지기는 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높은 곳일 수록 아무래도 제작이 그나마 빨리되는 것 같습니다. 업체에 찾아가서 두상 진단 받고, 스캔하고, 제작완료되기 까지 3주정도가 소요되는데 대기 시간이 더해지면 1달은 그냥 넘어가는 듯 합니다. 하지만 아기의 머리는 커 갈 수록 단단해지기 때문에 늦게 교정할 수록 교정기간이 길어집니다. 때문에 비용 조금 더 주고서라도 하루발리 씌워서 교정을 끝내버리는게 좋을 것 같아 업체 중에서 두번째 고가의 업체인 하니할멧을 선택하였습니다.

2. 가격
하니헬멧은 292만원 입니다. 상당히 고가이고 미용 목적이라 보험도 되지 않아요. 연말정산에서는 안경구입비 같은 품목으로 약간 인정은 되는 듯 합니다. 외에 알아본 바로는 지오헬멧 210만원, 오쏘코리아 350만원 이었고 제작일자는 워킹데이 열흘정도로 동일했는데 상대적으로 고가인 오쏘코리아가 예약이 좀 빨라보였습니다.
3. 구입
구입은 모두 병원에서 진단서 받아야 가능하고 삼성서울병원은 오쏘코리아랑만 연계되어 있더라구요. 아마..병원 마진이 붙겠죠..? 그래서 비싼걸로 보여요. 굳이 병원에서 연계해서 안하셔도 됩니다.
4. 후기
둘째날 까지 엄청나게 싫어했는데 그 이후로는 잘 쓰고 있네요. 둘째날 이후로는 쓰고 통잠도 잘 잤습니다. 가격대가 좀 나가긴 하지만 그래도 머리 더 크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구매해서 쓰게 해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5. 추천인
다 알아보셨겠지만 하니헬멧은 구매시 추천인을 쓰면 한 사람, 추천받은 사람 모두 1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어요. 추천인이 마감되면 마감이라고 수정 하겠습니다.
추천을 원하시거나 질문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세요!
카카오톡: acousitc0 (끝에 숫자 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