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Security( 보안)

Smartthings 문열림 센서 리뷰

by Realist。 2021. 8. 10.
728x90
반응형

ST 도어센서 리뷰 입니다. 뭐.. 너무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딱히 리뷰를 할 필요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할인하길래 샀습니다. 

1. 패키징
패키징은 깔끔합니다. 국내에서 만든 제품이라고 생각해도 될 만큼 모두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이렇게 센서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한가지 칭찬하고 싶은 것은 QR코드가 있는 부분이 가려지지 않도록 양면테이프를 제작했다는 것입니다. 저 QR 있으면 아무래도 제품 등록하기가 편한데 외국에서 산 문열림 센서 같은 경우 양면테이프를 붙이면 저 부분이 가려지게 되고 이동을 위해서 양면테이프를 떼면 저 부분이 아예 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포엠아이의 이런 세심함은 정말 높히 칭찬하고 싶습니다. 

설명서 역시 한글로 친절하게 나와 있습니다.

3. 제품 등록
제품 등록은 ST 앱에서 디바이스 탭의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눌러 추가할 때 QR코드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매우매우 빠른 속도로 등록 됩니다. 사실 이 문열림 센서는 굳이 이 정품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정품이라고 해봤자 Local이 되는것 뿐인데 굳이 비싼 제품을 살 필요는 없지요. 샤오미 제품 사도 DTH만 잘 설치하면 충분히 동작 잘 합니다. 사실 이게 영문으로는 Multiposer sensor 입니다. 이 제품은 문열림 감지 뿐만 아니라 온도도 측정하고, XYZ축 변화감지도 합니다. XYZ축은 왜 있냐고 가끔 물어보시는데 이 기능은 개인주택 중에 차고문이 비스듬하게 열리는 경우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센서만 부착해놓으면 XYZ축이 변경될 때 차고문이 열렸다고 판단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