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life

더 뉴 싼타페 결함 - 엔진교체 후 차량 교환건(가솔린 2.5 터보)

by Realist。 2021. 8. 5.
728x90
반응형

아래는 더뉴싼타페 패밀리 회원분이 쓰신 글을 가져온 것입니다. 이 분이 여러차례 사업소 다니시면서 결함 해결을 위해 애쓰셨으나 결론적으로 차량 교환으로 협의가 됐다는 내용입니다. 

 

1.누유확인잘하세요 에휴 (2021.04.22)

저번달 중순경에 새차 출고후 직업특성상 장거리가 많아 1달만에 3천키로 찍고 엔진오일 갈러 근방 퍼런손 갔다가 접수후 고객대기실에서 핸드폰 만지작 거리고 있는데 정비사께서 급히 싼타페 차주분 찾아서 나가봤더니 오일누유가 심각하신거 같다고 한번 보시라고 해서 리프트안으로 들어가 올려보는 순간 기겁했습니다 이건뭐 어마하네요 날이더워 흘러내리면서 말라서 그런지 엔진오일이 누렇게 싹덮여있네요

일단 담당영업사원 통해 주재원 당장불러오라고해서 1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임시차 받아서 오긴했는데 내일 다시 방문 하면 제 입에서 좋은말이 나올꺼 같지않아 걱정됨니다 기본엔진오일양보다 1/4 정도는 흘렀다고 하는거 같은데 하부덮개를 열지안고는 알수가 없는 상황이니 당황스럽네요 여러분들 시간되실때 꼭 퍼런손 들러 누유체크 잘하세요 10대중 2~3대정도는 누유가 있다고 하는거 같습니다

​2.누유확인 처리결과(빡침주의) 2021.04.26
저번주 하부에 엔진오일누유건으로 차량입고 시키고 5일간 주재원이랑 싸운결과 현대쪽도 누유확인 부분 다 인지하고 있고 (현대쪽에서 2.5터보 스마트스트림 엔진쪽 압력벨브 이상으로 누유확인 완료됐다 리콜시기 협의중이다라고 주장중)빠르면 5월말쯤에 리콜 들어간다고 합니다 전 이번주 안으로 조치안하면 안탄다고 차량 두고 왔구요

정말이지 현대 서비스 두손두발 다들었습니다

눈가리기 식으로 엔진오일 흘린쪽만 닦아내고 정비완료 했다고 큰 문제아니다 라고 말만 반복하는데

얼마나 화가나는지 1년치 욕을 다한거 같내요 회원님들도 좀 찝찝하다 싶으신분들은 하부 언더커버 꼭 탈거해서 누유확인 하세요 15분정도면 충분합니다 10대중 3~4대라고 하니 수치로 따지면 어마한검니다 내차는 아니겠지라고 생각마시고 시간내서 꼭 확인하세요

3.누유확인 조치결과 2탄 (개선사항 발표) 2021.05.28

이건 뭐 퍼런손 단골손님도 아니고 한달새 이틀에 한번꼴로 가서 달달 볶았더니

주재원/퍼런손직원들도 지쳤는지 오늘 시원한 답변 듣고 나왔습니다

일단 7월20일전까지 2.5가솔린 터보 개선된 엔진 나오니 엔진 들어내고 교체하기로 확답은 받았습니다

같은 증상으로 지금 2번이나 수리했고 1번남은 시점에서 달달 볶아대니 확답주네요

지인분중에 친한 변호사분이 계셔서 리콜(레몬법)에 관하여 검토하고 알려주신대로

답변해서 쉽게 임시차도 받아내고 수리도 진행하게 됐는데 7월20일 까지 일단 조치가 안되면

전 차량을 바꾸거나 환불받을 생각입니다

주재원이랑 예기나누면서 주재원이 했던 예기 전부 녹취해 놨구요

회원님들도 퍼런손 가게 되면 무조건 강하게 대응하세요

저같은 경우엔 엔진누유건이 심해서 언더커버에까지 뚝뚝 떨어진 자국이 있었습니다

제가 좀 장거리 출장이 만아서 새차뽑고 2달만에 7천키로 탔는데 운행이 만으신분들은

더더욱 수시로 확인하셔야 하구요 정 불안하시면 임시차 받고 차 입고시켜노세요

7월20일 전까지 개선된 엔진이 나온다고 주재원이 직접 예기를 했으니 일단은 믿고

기달려 봐야죠 같은 엔진쓰는 GV80쪽도 리콜확정 승인이 떨어졌다는데 왜 우리쪽은 아직인지 참....

유튜브 자동차명장분께서도 현재로썬 답이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구요

(2.5 터보 스마트스트림 엔진 검색해보시면 영상 수드륵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5터보차량 구매의사 있으신분들은 올 하반기 까지 지켜보셧다가 구매하는게

낮지 안을까 싶습니다

거의 1달동안 입고시켜논 제 차량을 보니 한숨만 나오네요

사진은 오늘날짜 엔진하부쪽 입니다 (참고로 거의1달간 운행안한 차량입니다)

​4.누유확인 조치결과 3탄 (차량교체!) 2021.08.05

요몇일 일이 바쁜관계로 이제서야 글을 다시 쓰게 되네요

정확히 7월19일 차량 누유건으로 마지막 방문하여 수리 진행과정

설명 듣고 3일후 22일 방문하여 드디어 차량 출고 시켰습니다

출고후 정확히 2틀만에 700키로정도 타고 퍼런손 다시 들려서

하부 언더커버 탈착후 올려보는순간 다시 한숨만 나오네요

결국엔 제차는 엔진오일 누수를 못잡나 봄니다

1시간 가량 기달려서 주재원 만나서 한참을 다툰후 마지막에 차량환불

예기를 했으나 환불은 어려울거 같고(현대측에선 죽어도 환불은 없다고 함니다)

결국 차량교체하기로 했습니다 2.5터보 가솔린차량은 영 찜찜해서 예기끝에

하이브리드로 갈아 타야할꺼 같습니다 (이거 또 신청하고 출고까지 얼마나 기다려햐 할지...)

결국엔 차량교체까지 오고 말았네요

물론 2.5터보 가솔린 차량 전체가 그런건 아님니다

제가 결국 뽑기 운이 없었나 봄니다

마지막 정비 내역 사진 첨부해드리니 2.5터보 가솔린 오너분들중에

누유건으로 고생하시는분들 참고하세요

참......... 답이 없네요!

결론은 주제원이 예기했던 2.5터보 스마트스트림 엔진 개선관련 조치는 거짓이네요

그래도 차량교체에 만족을 해야 할꺼같습니다

차량에 이것저것 손대논게 좀 있는데 이번주까지 순정화 시켜야 할꺼 같네요 ㅠㅠ

----------------------------------------------------------------------------------------------------------------
레몬법이라고 있지 않았나요..? 차량 교환이 아니라 환불을 해줘야 되는 사안 같은데..
그래도 이분은 다시 하이브리드로 사신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