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하이브리드가 나왔죠 드디어
이제와서 왜 뒷북인지 모르겠는데 어쨋든 나왔습니다. 원래 국내 판매 계획이 없던거 같아요. 헌데 쏘렌토에 비해 너무 안 팔리다 보니까 그래도 상품성 개선하겠다고 국내판매도 추진한거 같습니다. 싼타페 차량은 국내에서 절대 비싸게 파는 차량이 아닙니다. 해외 차량 구매 사이트에서 가격만 보셔도 아실 수 있고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는 세금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내수 사용자에게는 너무 고마운 일입니다. 제가 입이 닳도록 계속 얘기하지만 외제차로 이정도의 차를 구입하려면 1억 가까이 지불해야 합니다. 때문에 싼타페는 상품성이 매우 좋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 가솔린 모델 운행중에 있습니다. 6개월이 이제 훌쩍 넘었는데요. 아무래도 타는 사람이 그래도 제일 잘 알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추천해 드리는 등급과 모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어쨋든 추천 등급과 옵션 안내해 드립니다.
혹시 가솔린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도 참조하세요. 제가 가솔린 2.5T 차량을 구매하는 과정을 포스팅한 글입니다.
https://stoxic.tistory.com/254
이제 하이브리드 설명 시작합니다.
1. 트림별 비교
익스클루시브 | 프레스티지 | 캘리그라피 | |
가격 | 34,140,000 | 36,680,000 (익스클루시브에 +254만원) |
41,280,000 (프레스티지에 +460만원) |
복합연비 | 15.3 | 15.3 | 14.3 |
안전 | 에어백(운전석,동승석,사이드 (앞),커튼), 주행안전(ABS,전방 추돌 경고,전방 자동 긴급제동,차선 이탈 경고,부주의 운전 경보,타이어 공기압 경고,차선 이탈 방지 보조,주행 조향 보조), | 익스클루시브 옵션 포함 외 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프레스티지와 동일 |
외장 | 헤드램프(LED), 주간 주행등(LED), 리어 램프(벌브형), 아웃 사이드미러(전동접이,전동조절,열선,방향지시등), 차음 유리(앞면), 자외선 차단유리(앞면), 와이퍼(전방 레인센서), 헤드램프 부가기능(오토 라이트 컨트롤,오토 하이빔), ->레인센서의 경우 가솔린, 디젤모델은 옵션(90만원)이나 하이브리드에는 기본으로 포함됨 |
익스클루시브 옵션 포함 외 2중접합 차음유리(앞면) |
프레스티지 옵션 포함 외 2중 접합 차음 유리(앞면,앞좌석,뒷좌석) |
내장 | 스티어링 휠(가죽,열선,틸트,텔레스코픽), 기어 노브(버튼식,패들 시프트), 룸미러(하이패스 내장), 계기판(아날로그), | 익스클루시브 옵션 포함 외 룸미러(자동디밍,하이패스 내장), 계기판(아날로그), 뒷좌석 측면커튼(2열) |
프레스티지 옵션 포함 외 계기판(HUD,디지털)엠비언트 라이트(유) |
시트 | 시트배열(2 + 3), 시트재질(인조 가죽), 운전석(열선,통풍,요추받침), 동승석(열선,통풍), 2열(열선,등받이 각도 조절,접이식 시트,6:4 분할 접이,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 익스클루시브 옵션 포함 외 동승석(열선,통풍,전동조절,워크인 스위치) |
프레스티지와 동일 |
공조 | 에어컨(자동 온도조절,자동 성에제거), | 익스클루시브와 동일 | 프레스티지와 동일 |
편의 | 정속주행(CC (정속 주행)), 주차 브레이크(전자식,오토홀드), 엔진시동(버튼시동), 트렁크(전동식,스마트 트렁크), 파워 아웃렛(12V 파워 아울렛,USB), 주차보조(전방감지,후방감지,후방카메라,조향연동 안내선), | 익스클루시브 옵션 포함 외 정속주행(CC (정지, 재출발),고속도로 주행 보조) |
프레스티지 옵션 포함 외 스마트폰 디지털키 |
AV | 화면크기(10.25), 주요기능(내비게이션,라디오,DMB 수신,텔레매틱스,오디오 파일 재생,블루투스), 부가기능(터치스크린,음성인식,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스피커(6), | 익스클루시브 옵션 포함 외 | 프레스티지 옵션 포함 외 |
취득세 | 1,772,540 | 1,934,180 | 2,226,900 |
100% 내연기관차에 비해 기본적인 차 값이 비싼 만큼 옵션으로 모두 보상을 해주었네요. 예를 들어 레인센서 같은경우 디젤,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등급에서는 90만원짜리 컴포트 옵션입니다. 물론 레인센서만 포함되어 있는 옵션은 아니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같은 등급일 때 가솔린과 약 450만원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격차이는 적지 않지만 그만큼 많은 옵션으로 보완해 주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현재 오너로서 더뉴싼타페 하이브리드는 프레스티지 등급이면 충분해 보입니다. 그리고 캘리그라피를 구매하셔야 되는 분은 한번에 정리가 됩니다.
* 더뉴싼타페 하이브리드 캘리그라피를 구매해야 되는 분
1. 앰비언트 라이트가 꼭 필요한 분
2. 디자인플러스 옵션 외 캘리그라피 전용 외장 디자인을 꼭 원하는 분
3. 1,2열 이중 접합 차음유리를 원하는 분
제 개인적으로는 저도 캘리그라피 타지만 앰비언트 라이트 이거 보이지도 않습니다. 매우 미약하게 디자인 되어 있어요. 때문에 전혀 고려의 대상이 아니고 DIY 난이도 쉬운편에 속하기 때문에 원하면 나중에 본인이 시공해도 됩니다. 문제는 캘리그라피 전용 디자인인데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디에이터&인테이크 그릴/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바디컬러 클래딩), 퀼팅나파가죽시트
내연기관차에는 여기 20인치 알로이 휠이 들어가는데 하이브리드 차량은 세제 혜택을 위한 친환경차 연비 기준에 맞추기 위해 19인치 휠이 프레스티지와 캘리그라피에 동일하게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캘리그라피 디자인과 앰비언트 라이트가 꼭 필요한분이 아니고서야 캘리그라피를 구매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캘리그라피만 2중접합 차음유리도 모두 들어간다지만 SUV 타면서 정숙성 운운하는게 현명해 보이지 않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도 캘리그라피 인데 노면 소음, 풍절음 다 들어오고 세단대비 그렇게 조용하다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종종 여기에 목매시는 분들 간혹 있습니다. 캘리화 라고 하면서 그릴바꾸고 휠바꾸고.. 이거 나중에 내가 할거같다 하시면 무조건 캘리그라피 사십시오. 프레스티지와 460만원의 차이가 있지만 애프터 마켓에서 하시려고 하면 이거 이상 들어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헌데 캘리그라피 등급은 싼타페 차주들 끼리만 알아봅니다. 그냥 의미 없다고 보시면 되요. 저 같은 경우 캘리그라피를 구매한 이유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stoxic.tistory.com/254
2. 더뉴싼타페 오너가 추천해 드리는 추천등급과 옵션
제가 만약에 하이브리드 산다고 하면 프레스티지 등급에 파킹어시스트 플러스 I 만 넣어서 출고합니다. 이렇게 타도 아무 문제 없고 정말 대만족 하실겁니다. 물론 깡통을 사는게 가장 좋지만 굳이 하이브리드를 깡통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가성비를 원한다면 가솔린 깡통을 타는게 가장 가성비가 좋기 때문입니다.
최종 가격: 4077만원 (탁송 취등록세 제외)
취등록세 더하면 약 4,300만원이 조금 안되게 됩니다. 이 가격대가 좋은게 요새 청약하실 때 차량 가격도 봅니다. 신혼 특공이나 생애첫주택 그리고 신혼희망타운 등이 전세나 월세 보증금 같은 자산외에 차량가액이 3450만원이 넘으면 안됩니다. 4,300 만원대에 차량을 구매하셔서 해를 넘기면 3,450만원으로 감가되기 때문에 이런 이유 때문에라도 청약에 계획이 있는 결혼 7년 안쪽의 신혼 부부시라면 4,300만원 이상의 가격으로는 구매하지 않으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차량 가격과 옵션에 따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그리고 청약하실 때 내 차량가액이 궁금하신 분들은 보험회사에 물어보면 차량가액 알려줍니다. 아마 옵션은 빠진 상태로 차량가액이 정해질 수도 있어요. 그리고 당해 신혼희망타운이나 특공, 생애첫 전형으로 청약 예정이신 분들은 차량가액이 3450만원이 넘으면 안되니 꼬옥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s://stoxic.tistory.com/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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