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life

더뉴산타페 디자인플러스 옵션 상세

by Realist。 2021. 1. 12.
728x90
반응형

더뉴싼타페를 구매하실때 "디자인 플러스" 옵션에 무엇무엇이 포함되어 있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포스팅 합니다. 147만원의 옵션에는 어떤것들이 포함되어 있을까요? (아래의 사진 일부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20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 (프레스티지)
우선 프레스티지에서 디자인 플러스 옵션을 선택하시게 되면 18인치 휠에서 20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로 변경됩니다. 개인적으로 20인치 휠은 18인치 휠보다도 디자인이 별론거 같아요. 역시 캘리그라피 전용 휠이 디자인은 가장 이쁘구요.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 환경차 세제 혜택의 연비 기준에 맞추기 위해 위 휠이 프레스티지와 캘리그라피가 동일하게 들어갑니다.

2. LED 리어콤비램프
그리고 LED 아래 그림과 같은 리어콤비램프로 변경됩니다. 

3.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도어 하단에 있는 한 일자 모양의 가니쉬가 크롬으로 변경됩니다. 

4.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배기구 쪽에 있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크롬으로 변경됩니다. 

5. 가죽시트(가죽)

※ 블랙 원톤/다크베이지/브라운

6. 인조가죽 감싸기 크래쉬 패드 & 도어 센터트림 & 콘솔 사이드부
크래쉬 패드는 운전석에서 바라봤을때 대시보드 아래의 플라스틱 부위들 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문 손잡이쪽과 콘솔쪽도 플라스틱에서 인조가죽으로 변경이 됩니다. 

7.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 및 필라부)
이건 사진은 없는데 천정이랑 필라부위가 스웨이드로 변경됩니다. 이거 느낌 너무 좋아요 맨들맨들

8. 메탈 도어 스커프
이건 솔직히 매우 저렴하게 DIY도 가능해요.

9. 메탈 페달
이것도 파츠 번호 알면 사다가 달 수 있습니다.

10. 앰비언트 무드램프

센터페시아 및 센터콘솔에 적용된 64색의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통하여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플러스를 적용한 프레스티지 등급의 더뉴싼타페

프레스티지 등급에서는 디자인 플러스를 선택한다고 해도 동그라미 친 부분의 클래딩이 그냥 검정색입니다. 

캘리그라피 등급의 더뉴싼타페

하지만 캘리그라피 등급에서는 바디컬러 클래딩으로 변경됩니다. 이 차는 흰색이기 때문에 흰색으로 통일된 것이고 다른컬러를 선택하실 경우 동일 컬러로 동일되는데 블랙을 선택하시는 경우 굳이 캘리그라피를 욕심내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디자인 플러스 옵션이 147만원(최근 150만원으로 상승)의 가치가 있는가 생각해보면 휠이나 외관디자인의 경우는 잘 모르겠고 내부도 인조가죽과 가죽의 느낌차이도 크게 없으며 앰비언트 무드램프도 DIY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이 옵션을 추가할 바에는 캘리그라피 등급으로 가는게 전면 그릴도 바뀌고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웨이드 내장재의 경우 이 옵션 아니면 이제 다신 적용할 수 없고 N 퍼포먼스 파츠도 디자인 플러스 옵션 추가와 묶여 있습니다. (캘리그라피는 스웨이드 내장재 기본) 만약 등급을 프레스티지로 선택하셨다면 이미 가성비를 염두해 두고 계신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이 디자인 플러스 넣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는 끝까지 가성비로 가야합니다. 그리고 차라리 다른 옵션 하나 더 넣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제가 더뉴싼타페 구매시 고민했던 것을 포스팅한 내용도 한번 참조해 보세요. 

stoxic.tistory.com/254

 

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 1 (더뉴싼타페 2.5T 구입기 - 등급선택)

더뉴싼타페, 2020년 11월 27일 차량을 드디어 계약을 했습니다. 처음에 프레스티지 등급에서 옵션 몇 가지만 넣으려고 했던 저는 결국 최고 등급인 캘리그라피로 계약을 하게되었습니다. 그 이유

stoxic.tistory.com

stoxic.tistory.com/271

 

더뉴싼타페 N퍼포먼스 옵션

모든 사진의 출처는 네이버 "더뉴싼타페 패밀리" 입니다. 산타페를 주문할 때 보면 N 퍼포먼스 옵션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 서론이 약간 깁니다. 보기 싫으

stoxic.tistory.com

 

728x90
반응형

'Car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K8 공개(실사)  (0) 2021.02.17
더뉴싼타페 유리 파손  (0) 2021.02.15
더뉴싼타페 트렁크 센서등 설치  (0) 2021.01.05
더뉴싼타페 색상코드(붓펜코드)  (0) 2021.01.05
현재 확인된 더뉴싼타페 2.5T 결함  (0) 2021.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