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Hub(허브)

스마트싱스 안드로이드 앱 업데이트(1.7.51-42) -Find 외 날씨, 위치

by Realist。 2020. 8. 23.
728x90
반응형

그 동안 일이 바빠 너무 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이 일부 업데이트 됐네요.

1. 위치 기능

내가 소유한 디바이스 위치를 나타내주는 기능입니다. 만약 분실시에도 어디 있는지 바로 알 수가 있겠죠? 한국은 무슨 법 때문에 위치 공개가 안된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뭔가 바뀌었나? 싶네요. 

그리고 디바이스를 누르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디바이스 소리를 울린다던지 잠근다던지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모두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자동화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회사를 떠나는 순간 집에 있는 스피커에 알람이 오게 할 수 있죠. 그럼 와이프가 제가 오는 줄 알 수 있겠죠? 

2. 연관장소 기능
연관장소라는 것을 설정해서 자동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기능의 연장선 인데요.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GPS를 이용해서 연관장소 안에 디바이스가 들어가거나 벗어나면 알람을 하는 자동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이 기능은 웹코어로 밖에 구현이 안됐던 기능인데 이번에 업데이트로 손 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날씨 기능
자동화에 "날씨" 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또한 공공데이터를 따와서 구현해야만 했었던 것이 이제 편리하게 ST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미세먼지가 좋지 않으면 창문을 닫으라는 알람을 주거나 공기청정기를 자동으로 동작하게 하는 등의 자동화가 가능해진 것이죠. 헌데 이 기능은 아직 불안정하다고 하네요. 앱이 자동으로 재 시작되는 버그가 있는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