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내돈내산]삼성 그랑데 건조기 DV16T8740BV 사용기

by Realist。 2021. 5. 31.
728x90
반응형

1. 건조기 구매
저는 거의 건조기 1세대로서 굉장히 잘 쓴 사람중에 하나 입니다. 그 당시에는 9kg 짜리 밖에 없었는데 요새는 거의 19kg까지 나오는거 같더군요. 아이가 이제 둘 되니까 9kg로는 부족해서 이번에 16kg 짜리로 구매를 다시 하였습니다. 저희집이 굉장히 세탁실이 좁은데 다행히 16kg세탁기에 겨우 올라갔습니다. 가격은 굉장히 많이 낮아져서 거의 80만원대에 구입을 했습니다. 여전히 가이드 가격으로는 150만원 가까이 하기 때문에 매우 매리트 있는 딜이었습니다. 링크

요즘 건조기는 먼지 필터쪽에 이렇게 시트를 넣는 것도 있던데 저희 집 모델은 없습니다. 이 부분이 약간 아쉽습니다. 없는 분들은 옷핀으로 옷에 고정시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 그러면 먼지 필터를 막아 먼지를 제대로 못 걸러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어딘가에 고정해서 써야 합니다.

아로마 시트를 넣는 곳. 1장에 4~5회 사용할 수 있다.

2. Smarthitngs 기능


ST 등록은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시켜 건조기를 선택하면 알아서 가이드를 해줍니다. 와이파이로만 등록 되기 때문에 Smartthings 허브가 없더라도 충분히 등록이 가능합니다. 

3. 의류관리 레시피
저희집에 세탁기도, 에어드레서도, 건조기도 모두 ST기능을 제공하지만 사실 의류관리 레시피가 있어도 그렇게 욕심낼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에는 그냥 쓰는 기능만 쓰게 됩니다. 이런 기능들이 구매전에는 엄청나 보이지만 사실 일반 모드와 레시피 모드의 차이 점 자체는 그냥 시간과 온도 차이일 뿐 자신의 경험으로 알아서 그걸 조절해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무쓸모 입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에게는 이런 부분을 알아내는거 자체가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고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역시나 있는게 도움되는 분들이 분명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4. 사용 평
이전 건조기가 초기형 모델에다가 9kg 여서 그런지 새 건조기는 건조 시간 자체도 짧고 굉장히 빨리 끝나는 느낌입니다. 건조의 정도는 사실 이전 모델과 별 다르지 않긴 하지만 아무래도 통 자체가 크고 무게와 습도 감지 센서가 좀 더 좋아서 그런지 엄청나게 많은 열을 써서 건조하지는 않는 느낌입니다. 이 정도 성능이라면 가격 대비 상당히 만족하는 편입니다. 제일 좋은건 건조 완료 알람인데요. 그 전에는 스마트 플러그의 전력량을 계산해서 시간과 끝의 알람을 받았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져서 매우 편리합니다. 네이티브 ST 기능이 있는 제품을 쓰면 또 하나 좋은 점이 Smartthings energy를 통해 전기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가장 많은 전기를 쓰는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난방 등은 실시간으로 사용량 리포트를 볼 수 있다면 누진세의 위험에서 조금이나마 자유로울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https://coupa.ng/b1FkwM

 

삼성전자 그랑데 전기 드럼 건조기 AI DV16T8740BV 16kg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