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구글 홈 미니 간략 개봉기

by Realist。 2018. 11. 17.
728x90
반응형

SSG Pay 행사로 받은 AI 스피커 구글홈 미니에요.
제 갤럭시 빅스비도 아주 잘 쓰고 있는데 집에도 AI스피커가 생겨서 기분이 아주 좋네요.
패키징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연동되는 컨텐츠들이 옆에 있네요.
구글 스피커 답게 당연하게 유투브가 되구요. 넷플릭스 , 스마트전구인 필립스휴 등등이 됩니다. 

TV와 연동하려면 구글 크롬캐스트가 있어야 하네요.



간략한 명령어 들이 써 있는데 조금 써본 바로는 빅스비보다 명령을 잘 못 알아듣네요. 

빅스비가 좋은게 학습이 되거든요. 구글홈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이제 패키징을 열어봅시다.
#구글홈미니



쫜! 읭!? 전부인가? 



케이블이 밑에 있네요. 헌데 소니도 아닌데 왠 주황색
아쉬운건 벽에 달 수 있는 홈이 없네요. 홈이 하나 파져 있으면 벽에도 설치할 수 있을 텐데..



어쨋든 구성품은 단출 합니다.



좋은건 유투브 컨텐츠를 연동해서 바로 재생해주니 좋네요. 예를 들어 밤에듣기좋은음악 틀어줘 하면 알아서 검색해서 음악을 들려줍니다. 좀 더 실생활에서 필요한 부분은 사용을 해봐야 겠지만, 기가 지니보다는 말귀를 좀 못알아 들어요. 기가지니는 뭘 물어봐도 대충 대답을 잘해주는 거 보니 학습이 많이 되어 있는 듯 하고, 구글은 정해진 컨텍스트만 이해해서 대답해주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 난 뭘해야 하지? " 라고 물었을때 갑자기 등록된 스케줄이 없다고 대답하더군요. 하지만 좋은 점은 영어로 물어봐도 알아 듣습니다. 문제는 영어로 물어봐도 한국어로 대답해줍니다. ㅋㅋㅋ

#구글홈 #구글홈미니 #AI스피커 #SSG #SSGPa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