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삼성 에어드레서 미세먼지 필터 교체

by Realist。 2019. 2. 12.
728x90
반응형
에어드레서를 설치한지 한 4개월 정도 지나니 필터를 교체하라는 문구가 떳습니다. 구매 후, 신나서 많이 사용했더니 생각보다 이 시간(?)이 빨리 찾아왔네요.

삼성 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에 에어드레서를 등록하신 분이라면 홈케어 매니저에서 구입 링크를 타고 가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헌데, 에어드레서 판매된지가 언젠데 아직도 인터넷 구매가 안되더군요. 링크는 아래
https://www.samsung.com/sec/washing-machines/accessory-df-df/

제품 판매는 아직도 엄청나게 대대적으로 하고 있던데 아직도 온라인 구매가 안되어 매장으로 방문구매만 해야 한다니.. 빨리 개선되어야 할 점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이 필터 재고도 타이트 한지 꼭 "예약" 을 해야지만 구매할 수 있다고 신신당부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용산 센터점에 가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모델명은 위 영수증에서 확인해주시구요. 가격은 보시는 것과 같이 32,000원 입니다.

패키징은 라면상자 색의 박스에 위와 같이 들어있습니다. 상자가 너무 커서 상자는 버리고 알맹이만 가져왔습니다.

* 미세먼지 필터 교환법

필터는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위와 같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밑으로 손가락을 살짝 넣으시면 홈이 있는데 그냥 잡고 앞으로 당기면 열립니다.

왼쪽이 새 필터 오른쪽이 사용한 필터 입니다. 딱 봐도 갈때가 됐네요.

필터의 탈착도 굉장히 쉽습니다. 아코디언(?)같은 모양이라 그냥 살짝 눌러서 끼워주면 됩니다.

필터 교체 후에는 급속과 살균을 길게 눌러 리셋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완료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필터 교체를 마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거 빨리 온라인 구매가 되어야 할 것 같네요. 바쁜 직장인들이 센터까지 가야하고 또 재고까지 체크해 가야한다니 불편하게 짝이 없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