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T,Tech

KT셋톱박스에서 넷플렉스보기

by Realist。 2021. 2. 1.
728x90
반응형

인터넷 TV를 KT로 굉장히 오랫동안 사용을 했습니다. 헌데 셋톱박스에서 넷플릭스를 지원하지 않지 뭡니까!? 
사실 요새 TV의 인앱으로도 넷플렉스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별로 필요는 없습니다만 필립스 휴 플레이 HDMI싱크박스를 구매했는데 이게 TV의 인앱은 지원을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한번 문의를 해봤는데 장기 우수 고객이라 추가 비용없이 셋톱박스를 신형으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서 교환해 봤습니다.

며칠뒤.. 택배로 이렇게 신형 셋톱박스가 왔습니다. 택배박스에 기존 제품은 넣어서 반납하면 되고 신형 제품은 제가 그냥 설치하면 되더군요. 매우매우 쉽습니다. 기사님을 방문하시게 하면 3만원 이상 출장료가 나가기 때문에 자가설치를 하는게 좋습니다. 설치가 어렵지도 않구요. 

박스한번 열어보겠습니다. 

구성품은 셋톱, 어답타, 리모컨, 건전지, HDMI케이블, USB C type 케이블이네요. 아니 근데 셋톱의 사이즈가 엄청나게 작아졌군요. 놀랍습니다. 

어답터랑 셋톱박스랑 크기 차이가 거의 없네요. 

어답터에는 이렇게 인터넷 랜케이블 포트와 USB-A 타입 케이블 포트 2개만 있습니다. 

와..놀랍네요 셋톱박스가 이렇게 작아지다니.. 작년 11월에 제조한 신형이네요.

신형셋톱은 HDMI 포트와 반대편에는 USB-C type포트 이렇게 2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을 꽂아서 TV에 연결하시면 되고 전원은 USB C type 케이블로 연결하면 됩니다. 설치도 매우 간단해 졌네요..

사진은 구형 셋톱과의 비교.. 거의 1/4 사이즈.. 매우 좋네요. 로딩속도도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아직 안타깝게도 SK같은 경우 셋톱박스에서 넷플렉스가 안 되기 때문에 샤오미TV나 구글 크롬캐스트 같은 것을 이용해서 미러링 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