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Connectors

시놀로지 NAS에 도커를 이용한 HA설치방법

by Realist。 2020. 8. 13.
728x90
반응형

오늘은 Home assistant를 설치를 해볼게요. 
제가 사실 한번 HA설치를 실패한 적이 있어요. 왜냐면 정보가 너무 많고 설치법도 너무 많더라구요. 
이것저것 보다가 실패했습니다. 정확히 얘기해서 설치는 했는데 yaml파일 수정을 해도 뭐 바뀌는게 없더라구요.

이번에는 꼭 성공해 보렵니다. 사실 ST만으로도 별 불편함은 없지만 HA도 한번 체험해 보고 싶더라구요. 
들어가 봅시다~ 

시작에 앞서 이 버전은 Supervisor 메뉴가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본인께서 하고자 하는 어떤 것이 Supervisor메뉴가 필요하시다면 Hassio 버전으로 설치하셔야 됩니다. 꼭 명심하세요. (예: Zigbee2mqtt)

hass.io버전 설치방법: 링크

* 준비물
시놀로지 NAS + 붙은 모델, Docker


1. DSM 접속 후 Docker 실행 -> 레지스트리에서 homeassistant/home-assistant를 latest버전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2. 이미지 탭으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합니다. 

3. 고오~급 설정 클릭

4. 자동 재시작 활성화를 클릭합니다. 이 옵션은 NAS가 재 시작 되어도 Docker의 HA도 자동으로 재시작 하게 해줍니다. 

5. 볼륨탭으로 이동하셔서 폴더 추가 해주시고 Docker 경로에 Homeassistant 폴더를 하나 추가해 줍니다. 그 다음에 하위에 config 폴더도 하나 꼭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마운트 경로에 /config도 추가해주세요. 

6.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하셔서 하단에 Docker 호스트와 동일한 네트워크 사용에 체크해주세요. 

7. "환경" 탭으로 이동하셔서 TZ 변수를 하나 추가해주시고 값에 Asia/Seoul을 입력하여 HA가 정확한 시간을 표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적용하여 설치 완료

설치는 간단하죠? 
이제 한번 접속해보겠습니다. 

NAS IP주소: 8123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8. 계정을 만들라고 하네요. 간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9. 이제 집을 선택해 주세요. 

10. 몇가지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네요. 내부망에 있는 HUE 허브가 자동검색이 되는거 같아서 추가해 봅니다. 

로그인까지 완료가 되었네요. 
이제 HA에 Smartthings device들을 불러와 볼까요? 다음 포스팅으로 넘어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