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ation/Appliance(가전제어)

다원 디엔에스 지그비 콘센트 2구(매립형), 플러그 리콜(Dawon DNS Zigbee outlet, plug recall)

by Realist。 2020. 8. 11.
728x90
반응형

다원 디엔에스에서 지그비 콘센트 2구(매립형), 플러그를 리콜한다고 합니다. 
아래 글을 참조하시고 보유하신 제품의 펌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번 조치는 지그비 리피팅 성능저하에 따른 조치로서 Router device -> end device 로 변경해주는 펌업입니다. 저도 어제 지그비 콘센트 5개와 플러그 6개를 보냈네요. 이번 조치로 다원도 리피팅 성능 이상을 어느정도는 인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택배비 소비자 부담에 대해서는 잉? 하는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다원이 이 정도의 조치를 해 주는 것에 대해 아쉬워 하는 의견이 많은건 사실이지만 비난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국내 스마트홈 유저 수가 정말 적습니다. ST카페 네임드 분들 유투브 조회수만 봐도 그 분들이 얼마나 험난한 가시밭길을 걷는지에 대해 대충 아실 겁니다. 심지어 갤럭시 홈 미니 출시 때 삼성전자가 한 유투버 분과 콜라보 해서 가이드 영상을 제작했는데 그 조회수만 봐도 얼마나 스마트홈 유저가 적은지 알겠더군요. 전 국민의 삼성 휴대폰에 영상 링크가 전송이 됐었을 텐데도 불구하고 조회수는 겨우 천단위나 겨우 만단위가 넘어갑니다. 그리고 이 분 구독자 수도 만명이 채 되지 않습니다.  먹방 컨텐츠 이런것 보면 100만회는 그냥 기본으로 넘죠. 그러니 다원 디엔에스도 시장성을 보았을때는 크게 남는 장사가 아닐겁니다. 그럼에도 어느정도는 국내 유저분들을 위해서 꾸준히 제품을 출시를 해주었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도 가질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 구매 부터 설치 및 탈거까지 저 또한 어떻게 보면 금액적인 손해가 많지만 국내 스마트홈 생태계 형성을 위해 기부했다 생각하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아래 다원 공지 전문-----------------------------------------------------------------------------------------------------------

기존 Zigbee 플러그 및 매립형 콘센트를 엔드 펌으로 변경해 드릴 계획입니다.

펌 변경은 8월 10일 부터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저희측에 보내는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ㅠㅠ

펌 업데이트해서 보내드릴때는 저희가 부담하도록 하겠습니다.

 

엔드펌으로 변경 ]

엔드펌 변경 신청서는 8월 10일 이후에 택배로 보내주시면서 박스안에 쪽지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직접 방문도 가능합니다만, 직접 방문은 일정은 8월17일 이후로 부탁 드립니다.

대상:

 

- 기존 판매된 다원DNS의 Zigbee 플러그와 벽콘센트를 소지하고 계신 분중 펌웨어를 교체를 원하시는 분

- 8월 10일 부터

 

 

※ 신청서 ※

1) ST카페닉네임:

2) 성함:

3) 휴대폰:

4) 받으실 주소:

5) 엔드펌으로 교체하실 장치 이름과 수량

  - 플러그 : ㅇ개

  - 콘센트 : ㅇ개

 

- 보내실 곳

경기도 광명시 하안로 60 광명SK테크노파크 B동 409호 (펌담당자앞)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