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리미 H12 아쿠아 청소기 (Dreame H12) vs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

by Realist。 2023. 6. 24.
728x90
반응형

오늘은 흡입+물걸레 청소기인 드리미 H12 청소기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 구입배경
  저희는 아이가 없을 때 이 집에 이사를 왔기 때문에 집 전체에 매트 시공을 하지 않았습니다. 보통 아이가 있는 상태에서 이사를 가면 집 전체에 매트 시공을 하시더군요. 아마 그런집들은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최근 제가 리뷰한 로보락 S7 Ultra가 물론 훌륭한 제품이기는 하지만 매트의 두께를 넘지 못하기도 하고, 경사턱을 구입해서 달아줬지만 이마저도 넘을때도 있고 못 넘을때도 있고 그 사이에 먼지가 더 끼는 등의 불편함을 일으키기도 하여 저희 집에대해서는 마냥 좋은 솔루션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아이들이 아직 어려 음식물을 많이 흘리는데 과자와 같은 마른 물체는 괜찮지만 음식물, 특히 액체 음식물을 아주 많이 쏟았을 때는 항상 바닥에 엎드려 닦아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어 겸사겸사 이 청소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 구입
만약 이 글을 6/25일 전에 보신다면 아래 링크에서, 그 이후로는 그 아래 링크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공식 사이트 입니다. 신제품 프로모션 중이라 39만9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https://brand.naver.com/dreame/products/8063705467?NaPm=ct%3Dlj9i8saw%7Cci%3D0b2472a746bae579d7b0b9703ba66159404dcb58%7Ctr%3Dslcf%7Csn%3D6979754%7Chk%3Df685ada8ce5b76514194f79b9110d8e744302985 

드리미 H12 무선 아쿠아 물걸레 청소기 : dreame

[dreame] 모든 Dream을 하나의 Dreame로. 드리미 한국 공식 스토어

brand.naver.com

https://link.coupang.com/a/10vVQ

드리미 H12 무선 아쿠아 청소기

COUPANG

www.coupang.com

저 같은 경우 신세계 런칭 프로모션 + 상품권 + 카드 할인으로 30만원 초반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카테고리로 다이슨으로 사면 120만원정도 합니다.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라는 모델이 나왔는데 119만원이라 사실상 120만원이니 거의 세배가 넘는 가격입니다. 때문에 드리미 h12는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물론 다이슨 청소기는 일반청소기+물청소 겸용으로 다양한 툴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이미 다이슨 V15를 구입한지 2년정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서브 청소기로 들여놓았습니다.
2. 패키징

패키지를 감싸는 또 하나의 패키지는 제가 좋아하는 포장 방식 입니다. 우천시에 제품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드리미 H12 역시 이러한 패키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언박싱 및 구성품

최근 중국 제품들의 패키징은 경이롭습니다. 굉장히 성의 있고 다이슨에 뒤지지 않습니다. 

본체, 충전독이 가장 하단에 자리잡고 있고 이외에 악세사리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급수통에 넣는 향균 액체가 한통 들어있습니다. 

청소기와 충전독외 구성품은 충전 어답터, 여분의 물걸레롤, 악세사리 거치 도크 2개가 있습니다.
4. 사용기 및 장단점

아무래도 이 부분이 여러분께서 궁금하신 가장 중요한 내용일 것입니다. (이것때문에 검색해서 들어오셨쥬?)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썰 풀어봅니다.

I. 장점
I-I. 물걸레 청소 
현재 저희는 로봇청소기를 사용하지 않는 한 일단 건식 청소기로 한번 청소해주고 외에는 물걸레질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만 이 제품을 들여놓고는 이 두 부분이 한번에 해결되어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소개 영상에서도 알 수 있듯 젖어 있는 것들 특히 음식물, 음료와 같은 것도 아주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하여 이 부부분에서 자유로워 져서 굉장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음료, 음식물 중에서도 끈적이는 것들은 빨리 닦지 않으면 청소부담이 더욱 가중되고 또 닦은 이후에도 끈적임을 확인해가며 확실히 청소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청소가 간단하지 않았었고 하면서 내가 이러려고 결혼을 했나 하는 생각이들면서 삭신이 쑤셔왔는데 지금은 그냥 쓰윽~ 해주고 만약 오염도가 높으면 청소기가 알아서 좀 더 강력하게 청소를 해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너무 편리해 졌습니다. 
I-II. 매트청소
서두에서 저희집 아이들 때문에 매트를 깔았다고 했는데, 이 매트가 생각보다 청소가 쉽지가 않습니다. 물걸레질을 꼼꼼히 해주지 않으면 뭘 묻혔는지 모르겠는 것들 (음식물, 색연필과 같은 것들, 기타) 이 지워질때까지 빡빡 물질러야 하는데 이부분에서 자유로워 졌습니다. 그리고 매트를 쓸때의 문제점은 바닥에도 먼지가 낀다는 것인데 매트를 드러내고 청소할때 양면을 전부 해주어야 하고 또 이과정에서 청소가 완료된 바닥면에 오염된 매트면이 또 닿게되면 청소가 무의미에 지는 등의 문제가 있었는데 이 부분이 또 해결되었습니다. 
II. 단점
II-I. 배터리 타임과 충전 타임, 아쉬운 정수통 용량
저희집은 30평 중반대 집인데 1회 충전으로 집 전체를 하지는 못합니다. 아무래도 매트가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매트 양면, 거실 그리고 주방까지 청소하니 배터리가 20%대로 남아서 이 부분이 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그리고 충전 속도가 굉장히 느립니다. 스펙상 완충까지 5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정수통이 500ml로 약간 작은 감이 있습니다. 다이애드 프로가 750ml로 정수통이 좀 더 크고 오수통도 커서 넓은 공간을 청소하기에는 좀 더 유리합니다.
II-II. 소음
청소기의 소음은 다이슨 청소기에 비해 큽니다. 저야 별 신경 안쓰일 정도의 소음이긴 한데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지적하시더군요. 하지만 어쩔 수가 없는것이 아마 이 청소기에는 흡입모터와 물걸레를 돌리는 모터 등 최소 2개 이상의 모터가 있을지언데 이 부분때문에 소음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II-III. 청소기의 유지보수관리
청소가 끝나도 청소기의 오수통 비움, 급수통 채움과 물걸레 롤러를 건조대에 두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유지보수를 안하면 물걸레에서 쉰내가 나서 쉰내를 집 전체에 바르는 꼴이 되겠지요. 하지만 저는 이정도는 크게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반갑게 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기계장치의 사용에 익숙한 편(기계는 곧 유지보수가 생명) 이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이 생각하실 때는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기세척기의 경우도 저는 문제가 될만한 음식물은 빠르게 물로 한번씩 행구어서 식기세척기에 넣는 편인데, 그럴바에 설거치를 하는게 낫다는 분들도 계시는 걸로 봐서는 사람의 생각은 다양해서 무엇이 정답이다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어쨋든 로봇청소기는 급배수 키트가 나와서 이 부분에서 굉장히 자유롭지만 물걸레 청소기 까지 급배수 키트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욕심이겠지요.
5.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와의 비교
제가 드리미 H12를 구매한 그 다음주에 바로 출시해버렸네요. 드리미 쪽에서는 아마 알고 프로모션을 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간략하게 비교를 해드리겠습니다. 

 드리미 H12로보락 다이애드 프로
가격599,000 549,000
오수,정수통 용량900ml/ 500ml770ml/ 900ml
배터리 용량(사용시간)4000mAh4000mAh
무게4.75kg (35분)4.8kg (40분 에코모드)
자동세척기능OO
자동건조기능XO
앱 지원XO

이렇게만 보면 당연히 로보락을 사야겠지만 드리미는 프로모션 가격이 30만원 중후반대라는 것이 드러났기 때문에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가 프로모션을 하지 않는 이상 드리미 H12가 무조건 가성비가 좋습니다. 하지만 나는 한번 지출할때 확실하게 해서 가장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편이라면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가 좋습니다. 제가 제품 스펙을 꼼꼼하게 보니 로보락이 확실히 고민하고 만든 흔적이 느껴집니다. 앞부분 범퍼라던지, 오수통의 거름망 이라던지.. 가격만 아니었어도 아마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를 사지 않았을까 싶긴한데..그래도 드리미 H12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디자인입니다. 로보락 제품은 누가봐도 너무 청소기에요.. ㅎㅎ 
6. 마치며
청소에 대해서는 역대급으로 편리한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침에 나올때 로봇청소기를 돌리고 저녁에 발생하는 오염에 대해서는 편리하게 물걸레 청소기를 사용하며 청결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청소기를 딱 1대만 사야 한다면 무조건 건식 청소기를 사야겠지만 그렇지 않고 서브 청소기가 필요하다면 드리미 H12를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2O6sn

roborock Dyad Pro 습식 및 건식 진공 청소기 17000Pa 강력한 흡입력 Vanquish 엉망진창 DyadPower 자가 세척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